넷기어 듀얼밴드 스마트 와이파이 라우터 ‘R6700·R7450’ 주목
상태바
넷기어 듀얼밴드 스마트 와이파이 라우터 ‘R6700·R7450’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 시장 선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와이파이 공유기 등 500종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넷기어는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용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전 세계적으로 7000만대 이상을 공급했고,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경쟁력으로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고성능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급속한 와이파이 사용 확산에 대응해 다종다양한 와이파이 라우터를 출시하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넷기어 듀얼밴드 스마트 와이파이 라우터 ‘R6700·R7450’
넷기어 듀얼밴드 스마트 와이파이 라우터 ‘R6700·R7450’

와이파이 5 지원 스마트 라우터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과 R7450은 와이파이 5 표준을 지원하며 2.4GHz 대역은 물론 5GHz 대역을 동시에 작동하는 듀얼밴드 스마트 와이파이 라우터다. 새롭게 선보인 두 모델 모두 기가비트 속도를 구현해 여러 기기로 끊김 없는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로 최적의 게임 환경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편리한 사용 및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 지원과 함께 강력한 보안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고성능의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내장된 넷기어 R6700은 통합 무선 속도 AC1750(450Mbps 2.4GHz + 1300Mbps 5GHz)을 지원한다. 1개의 기가비트 WAN 포트와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3개의 고출력 외장 안테나를 탑재해 안정적인 성능을 지원한다.

고성능의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함께 고용량 메모리가 내장된 넷기어 R7450은 통합 무선 속도 AC2600(800Mbps 2.4GHz + 1733Mbps 5GHz)을 지원하며 1개의 기가비트 WAN 포트와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갖추고 있다. 특히 강력한 증폭기가 내장된 3개의 고출력 외장 안테나와 1개의 내장 안테나 탑재를 통해 커버리지 대폭 넓혔다.

안정적이고 빠른 접속 보장
넷기어 R6700과 R7450은 802.11ac는 물론 802.11n 등 기존 표준을 지원하는 모든 무선 제품과 연결 시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 에어타임 페어니스(Airtime Fairness)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넷기어의 빔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이나 가정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추적해 와이파이 신호를 집중 전송함으로써 기존 공유기 대비 월등한 신호 전송 거리와 전파 강도 향상을 뒷받침해 안정적이고 빠른 접속을 지원한다.

특히 두 모델 모두 유해 사이트로부터 미성년자를 보호하고, 단말에서 온라인 접속 콘텐츠 및 접속 시간 관리를 할 수 있는 디즈니의 서클 프로그램(Circle with Disney)을 지원한다. 또한 802.11i, PSK를 사용한 128비트 AES 암호화를 통해 보안이 전제된 와이파이 연결을 구현하고, 세계적인 백신 브랜드 비트디펜더와 협력해 개발한 보안 엔진인 넷기어 아머(ARMOR) 기능도 지원해 안티바이러스나 랜섬웨어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스트를 위한 분리된 보안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하고,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보안 패치가 적용된다. 또한 개인 FTP 서버 생성을 위한 무료 DDNS 주소도 제공한다.

편리한 사용·관리 기능 내장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과 R7450은 편리한 사용 및 관리 기능도 대거 내장하고 있다. 태블릿, 스마트폰, PC 등에서 손쉬운 설정은 물론 넷기어 나이트호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에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웹사이트 접속 관리 기능,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원 온·오프 버튼, 와이파이 온·오프 버튼, WPS 버튼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1개의 USB 3.0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NAS는 물론 DLNA 미디어 서버, PC 백업 및 무선 프린팅 기능 역시 지원한다. 또한 모든 스마트폰의 오픈VPN 앱을 통해 원격지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VPN 접속이 가능하고, 비트토렌트(BitTorrent) 다운로더 탑재는 물론 자동 PC 백업용 무료 소프트웨어 제공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