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급 유튜버 대도서관·씬님·회사원A ‘온라인 유튜브 클래스’ 오픈
상태바
정상급 유튜버 대도서관·씬님·회사원A ‘온라인 유튜브 클래스’ 오픈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11.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미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의 시그니처 클래스로 모이게 돼

[데이터넷] 이달 12일, 온라인 취미 플랫폼 ‘클래스101’이 ‘클래스101 시그니처’라는 브랜드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X 씬님 X 회사원A와 온라인 클래스를 오픈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남녀노소 누구나 유튜버에 대한 큰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유튜브를 막 시작한 초보 유튜버나 유튜버를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 기획된 클래스다.

‘클래스101 시그니처’측은 “수강생들의 사전 설문조사 답변을 참고하여 커리큘럼을 구성해 클래스 기획에만 28일을 썼다. 기존의 방대한 유튜버에 대한 노하우를 3명의 현직 유튜버 대도서관, 씬님, 회사원A의 각기 다른 경험과 시선을 통해 다양하게 풀어낼 예정” 이라고 밝혔다. 커리큘럼에 대해서는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 촬영과 편집, 채널 지표 분석, 운영, 수익까지의 내용을 한 클래스에 담았다”고 전했다.

대도서관은 2002년부터 1인 방송을 시작해 2010년 유튜브를 시작하며 현재는 1세대 크리에이터로 불린다. 대도서관은 이번 클래스를 통해 1세대 크리에이터만이 알 수 있는 유튜브라는 플랫폼의 과거와 현재, 초보자들이 자주 하는 실수에 대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사용하면 좋은 장비는 물론 대도서관의 강점인 라이브 스트리밍과 MCN 산업, 부가산업 등의 내용도 담았다.

구독자 164만 명의 1세대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은 이번 클래스를 통해 콘텐츠 기획법과 촬영, 편집을 다룬다. “나는 어떤 유튜버가 되어야 하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카테고리 설정법부터, 촬영 구도와 세팅, 컷 편집이나 썸네일 등 기술적인 이론이 아닌 ‘편집, 썸네일 신’이라고 불리는 어디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씬님만의 실무적인 노하우를 전한다.

매번 신박한 콘텐츠로 구독자들의 눈을 사로잡는 뷰티 크리에이터 회사원A는 이번 클래스를 통해 기획법은 물론 유튜브 스튜디오의 여러 가지 지표를 분석하는 법을 다룬다. 단기간에 100만 유튜버로 성장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답게 실제 구독자 4명일 때부터의 초기 성장 전략을 아낌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글로벌이나 서브 채널로 2차 성장을 실현하는 비결도 전한다.

대도서관은 “유튜브가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하고 시작 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트렌드가 계속해서 변화하는 한 유튜브는 레드오션이 될 수 없다. 유튜브를 망설이는 분들에게 멋진 동기부여가 되는 클래스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대도서관 X 씬님 X 회사원A의 유튜브 클래스>는 ‘클래스101’ 앱/웹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