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변신…연이은 완판 행렬
상태바
잼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변신…연이은 완판 행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로 알려진 잼라이브가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잼라이브는 지난 20일 밤 10시 반에 잼송이 허송연과 배우 김수현이 진행한 키르시 브랜드와의 콜라보 방송이 약 1시간 동안 1억5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시도한 지 약 1년이 채 안 돼 드러나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난 추석 시즌에 진행한 청정원 추석 선물 세트 방송은 1000세트가 20분만에 ‘완판’되며 앵콜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잼특가 라이브 방송의 차별점은 진행자가 직접 상품을 사용해보면서 생생한 후기를 들려준다는 것이다.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채팅에 참여하며 궁금한 것을 물어보는 등 진행자와 소통도 가능하다. 

패션의류를 파는 방송에서는 직접 ‘의첸(의상체인지)’을 요청하기도 하고, 먹거리를 파는 방송에서는 먹방을 보면서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잼라이브 측은 식음료, 뷰티, 패션뿐 아니라 인테리어, 공연 티켓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잼특가라이브’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잼라이브는 이달 25일 비발디파크 스키장 이용권을 63% 할인된 가격으로, 26일에는 24/7 겨울 의류를 50% 할인가로 판매하는 ‘잼특가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