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한국무역협회,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 전략·성공 사례 공유
상태바
페이오니아·한국무역협회,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 전략·성공 사례 공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포럼’ 성료…국내외 파트너∙글로벌 셀러∙업계 관계자 1000여명 참석
전세계 마켓플레이스에 국내 셀러의 빠른 온보딩 지원하는 ‘마켓 커넥트’ 소개

[데이터넷]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코리아(대표 이우용)가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으로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 핵심 전략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5회를 맞은 페이오니아 포럼은 ‘성공적인 글로벌 e비즈니스로의 여정’을 주제로 열렸으며 페이오니아 국내외 파트너, 글로벌 셀러, 업계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아마존(Amazon), 티키(Tiki), 질링고(Zilingo), 쇼피(Shopee), 마이몰(myMall), 줌(Joom) 등 페이오니아와 파트너십을 맺은 전 세계 다양한 마켓플레이스 10 곳이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셀링 전략,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포럼을 위해 방한한 유발 탈 페이오니아 창업자 겸 회장은 “한국은 올해 3분기 전세계 셀러 매출 3위로 이커머스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지표 국가로 성장했다”며 “보다 많은 한국 기업이 다양한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전세계 마켓플레이스에 국내 셀러의 빠른 온보딩을 지원하는 페이오니아 신규 서비스 ‘마켓 커넥트’를 비롯해 글로벌 e비즈니스의 성공을 돕는 다양한 페이오니아 서비스가 소개됐다. 페이오니아는 현재 7개인 수취 계좌 서비스 지원 국가에 홍콩과 싱가포르 2개 국가를 추가한다는 계획과 함께 ‘구글 쇼핑 액션’과의 파트너십 소개 및 내년 한국 론칭 계획도 발표했다.

KITA는 케이몰24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아마존은 글로벌 셀러의 아마존 광고와 브랜딩을 위한 인사이트, 구글 코리아는 글로벌 셀러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구글 마케팅 솔루션 세션을 각각 진행했다. 메이린, 화이트스톤, 브이아트, 스윗독 대표와 CEO가 연사로 나서 글로벌 이커머스 셀러 성공 스토리와 중국 이커머스 셀러의 성공적인 e비즈니스 팁을 각각 공유했다.

페이오니아의 또 다른 비즈니스 모델 소개를 위해 프리비앤비(Freebnb)와 유랩(Ulab)은 숙박 공유 생태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대해 공유했고 쇼피는 동남아시아 마켓의 특별한 트렌드를 집중 조명했다.

페이오니아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이번 행사는 국내 셀러의 성공적인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단순한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을 넘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반 마련과 성장 전략 등을 다루는 행사로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와의 접점 형성과 확대에 노력을 다하고, 한국이 세계적 이커머스 강국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