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데스크, ‘CX 데이 2019’ 개최…제품 비전·고객 경험 트렌드 소개
상태바
젠데스크, ‘CX 데이 2019’ 개최…제품 비전·고객 경험 트렌드 소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경험 향상 위한 다양한 사례와 데모 소개
국내 대형 커머스 기업 실제 구현 사례 공개

[데이터넷] 클라우드 기반 옴니채널 고객 지원 솔루션 기업인 젠데스크(Zendesk)가 ‘젠데스크 CX 데이 2019’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현재와 미래’로 CTO, CIO, CS/IT/HR 매니저, 고객 서비스 담당자, 고객 경험 매니저, 디지털 전략 마케팅 매니저를 위한 발표 세션과 전시 부스가 운영됐다.

젠데스크 솔루션은 우버, 테스코, 슬랙 등 전 세계 14만5000개 기업과 조직에서 사용하고 있다. 금융, 미디어, 제조, 소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선도 기업들이 젠데스크 솔루션으로 옴니 채널 기반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젠데스크는 고객 경험 관련해 자체적으로 글로벌하게 수행하는 다양한 주제의 연구와 조사 그리고 실제 고객 사례를 기반으로 최신 고객 경험 트렌드와 함께 젠데스크의 비전 그리고 전통적인 고객 서비스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새로운 기대를 충족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했다.

젠데스크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의 기대가 너무 빨리 변하다 보니 어제의 특별함이 오늘의 평범함이 되는 시대가 됐다”며 “고객은 더 많은 채널로 기업과 소통하고 싶어 하고, 언제든 원할 때 필요한 답을 찾거나 듣기를 원하는데, 기업은 옴니 채널과 셀프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런 고민에 대한 답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젠데스크는 CX 데이 2019에서 기업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다변화, 디지털화 가속, CRM의 진화라는 큰 변화 앞에서 나날이 높아지는 고객의 눈높이를 맞춰야 하는 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화두를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젠데스크는 온오프라인 통합 옴니 채널 고객 경험 제공 방법, 고객 스스로 셀프 서비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방안,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 방법을 데모 세션을 통해 발표했다. 더불어 카카오톡과 CTI 솔루션 그리고 젠데스크를 연동한 국내 유명 커머스 기업의 사례를 통해 실제 기업 현장에서 고객 경험 개선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 지도 소개했다.

젠데스크코리아 관계자는 “선도 기업들은 고객을 향해 다양한 채널을 열어 놓고 고객에 대한 일에 대해 부서와 역할을 가리지 않고 협력을 하여 고객 참여를 유도해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단순히 고객 문의를 처리하는 창구가 아니라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새로운 영업 기회를 발굴하는 창구가 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 행사에서 소개한 데모와 사례를 통해 실제 고객 경험 부문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포괄적으로 보여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