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 RPA·AI 교육 지속 확대
상태바
그리드원, RPA·AI 교육 지속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1.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강연 통해 RPA 자동화 영역 확대 위한 AI 실무 적용 방안 등 소개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이 RPA와 AI 기술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이 RPA와 AI 기술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데이터넷]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이 RPA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관련 교육을 지속 시행한다.

그리드원은 지난 14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RPA 자동화 영역 확대를 위한 AI 활용 방안 및 실무 가이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RPA 업무 자동화 분야의 기획자 또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Al를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기본 지식과 적용 사례 및 RPA와의 연계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뤘다.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박사이자 그리드원 CTO인 장석수 부사장이 연사로 나섰다. RPA를 위한 인공지능(AI for RPA) 연구개발의 권위자로 알려진 장 부사장은 미국 클락슨 대학(Clarkson University)에서 전기전자공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NASA 동력자원부에 근무하는 등 인공지능 뉴럴 네트워크(Artificial Neural Network)를 이용한 시스템 모델링 연구를 진행해왔다.

강연에서는 ▲인공지능과 딥러닝의 기본 개념 ▲RPA 적용 가능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이미지 데이터·OCR을 활용한 인공지능 RPA ▲RNN(Recurrent Neural Network)을 활용한 자연어 처리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과 생성 모델의 이해 ▲인공지능 적용 방법론 요약 등이 소개됐다.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은 “로봇이 인지하고 학습해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2.0’ 시대가 도래했다”며 “기업에 필요한 사항을 직접 교육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담당자가 실무 가이드를 통해 지식과 역량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리드원은 올해 초부터 RPA와 RPA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을 지속 진행하며 국내 RPA 선두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폴리텍대학교 강서캠퍼스 대상 RPA 교육 이후 명지대, 남서울대, 극동대 등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참여했으며, 하반기에도 지난 8월에 이어 이달 7일과 8일 양일간 카이스트와 함께 RPA 도입 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RPA 및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