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쿠스렉스·하나은행, 중소기업·자영업자 법률 IT서비스 제공 협력
상태바
아미쿠스렉스·하나은행, 중소기업·자영업자 법률 IT서비스 제공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리걸테크 기업 아미쿠스렉스(대표 정진숙)는 중소기업, 자영업자에 대한 대출, 투자 등 자금 지원과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KEB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은 국내 대형 은행을 통해 스타트업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게 된다는 데서 의미가 있다.

아미쿠스렉스는 KEB하나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있는 계약서 작성이나 법률분쟁을 시스템으로 해결할 수 있는 법률 IT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KEB하나은행과 거래하는 기업들과 자영업자들은 아미쿠스렉스가 제공하는 플랫폼인 로폼의 웹/모바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아미쿠스렉스는 KEB하나은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법률·금융과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교류하고,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8월에도 코스콤 등과 블록체인 기반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미쿠스렉스의 대표 정진숙 변호사는 “다양한 기업들에게 전문적이고 편리한 법률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미쿠스렉스와 핀테크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KEB하나은행과의 제휴가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