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복태 데이타솔루션 대표 “데이터 기술력으로 업무 혁신 전폭 지원”
상태바
배복태 데이타솔루션 대표 “데이터 기술력으로 업무 혁신 전폭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타솔루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위한 ‘클라우드 & 데이터 포럼’ 성료
디지털 혁신 사업 성과와 비전 공유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은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오르기’를 주제로 ‘클라우드 & 데이터 포럼’을 개최했다.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은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오르기’를 주제로 ‘클라우드 & 데이터 포럼’을 개최했다.

[데이터넷]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클라우드 & 데이터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오르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데이타솔루션이 그간 진행해오던 디지털 혁신 사업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금융권, 제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의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굴 사례를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는 “데이타솔루션은 20년 이상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중견기업고객 아태지역 총괄 담당 파울로 페르난데스는 축사를 통해 “기업들이 데이터를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데이타솔루션과 같은 파트너는 기업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키노트 연사인 고려대 통계학과 허명회 교수는 ‘학습모형 최적화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데이터 사이언스에서 미학이 야기하는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학습모형 최적화 방법론의 핵심 요소들이 아름답게 어우러짐으로써 형성한 미적 요소가 기계학습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게 됨에 대해 역설했다.

이어 데이타솔루션 인프라사업본부장 김종기 상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성공 스토리’라는 주제로 데이타솔루션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진찬욱 이사는 ‘AI/ML을 이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전략’을 발표했고, 피보탈 김혁 상무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그린플럼 분석 전략 및 사례’라는 주제로 세션을 진행했다.

마지막 연사를 맡은 데이타솔루션 허혁 수석은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사례 및 클라우드 분석 서비스’ 세션을 통해 데이터 산업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

배복태 대표는 “클라우드는 이제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으로 자리잡았으며 그 바탕에는 데이터 활용 능력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며 “데이터 기반의 독자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업무 혁신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