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3세대 전자책 단말 ‘리디페이퍼’ 출시 일정 20일 공개
상태바
리디, 3세대 전자책 단말 ‘리디페이퍼’ 출시 일정 20일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리디(대표 배기식)는 3세대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의 출시 일정 및 프로모션 계획을 오는 20일 공개하고, 구매 고객 대상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디는 리디페이퍼의 디스플레이 클로즈업 사진을 공개했다. 리디페이퍼는 리디의 1세대 전자책 단말기 페이퍼에 비해 더욱 선명하고, 스마트폰의 LCD 디스플레이 대비 종이책과 더욱 흡사해 책을 읽을 때 눈이 한결 편안하다.

3세대 전자책 단말 ‘리디페이퍼’ 도면 일부
3세대 전자책 단말 ‘리디페이퍼’ 도면 일부

LCD 디스플레이와 달리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 없이도 내부의 마이크로 캡슐 속 검은색과 흰색 입자가 이동하며 16단계로 명암을 표현해 화면을 구현한다. 이는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 시 수 많은 점이 모여 글자를 구성하는 방식과도 유사해 독서에 특화된 기술로서 인정받고 있다.

직접 연구개발한 전자책 단말기를 출시하고 굿디자인(GD) 선정 폰트도 공개하는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리디의 행보는 주목을 받고 있다. 독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섬세한 고민을 담아 개발한 리디의 전자책 단말기는 ‘앞서가는 사람들의 독서 습관’으로 다독가들에게 널리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2015년 출시한 페이퍼(PAPER), 2017년 출시한 페이퍼 프로(PAPER PRO)를 잇는 리디의 세 번째 전용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RIDIPAPER)는 지난 4년간 축적해 온 전자책 단말기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우수한 품질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