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지스타 2019'서 게임 솔루션 ‘게임팟’ 소개
상태바
NBP, '지스타 2019'서 게임 솔루션 ‘게임팟’ 소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지스타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NBP는 이번 행사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게임팟(GAMEPOT)’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게임팟은 개발에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SDK 형태로 제공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게임 운영을 돕는 툴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로그인, 결제, 통계, 푸시, 쿠폰은 물론 게임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및 다양한 운영 기능들도 탑재된 게임 솔루션이다.

국내 안드로이드 앱마켓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최근 대만에서 출시된 플레이위드의 ‘로한M’이 게임팟을 활용 중이고,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와 ‘쌍삼국지’,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 디앤씨오브스톰의 ‘방주지령', 클래게임즈의 '문명전쟁', 신스틸러의 '신강호' 등 70여 개의 게임사가 활발하게 도입했다. 높은 안정성을 검증 받은 게임팟은 이번 '지스타 2019'에서 다양한 고객 사례를 소개하고, 효과적인 도입 방안을 제공한다.

NBP 게임클라우드 담당 배주환 부장은 “게임팟을 이용하면 게임 개발 기간을 최소 한 달 이상 앞당길 수 있어, 런칭 지연에 따른 회사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팟을 적용한 후 많은 게임 개발사의 소요 시간과 리소스가 대폭 감소했다”고 말했다.

게임팟과 유사한 컨셉의 클라우드 솔루션들이 잇따라 출시 됐지만, 게임팟은 타사 솔루션 대비 월등한 기능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배 부장은 ”게임 개발사는 시급을 다투며 게임 런칭 준비를 하기 때문에 이슈는 실시간으로 해결해야 효율적이다”며 “이를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24시간 365일 채널을 오픈하고 있고, 메신저 채널을 통해 즉각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중 최대 글로벌 리전을 보유한 NBP는 해외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에게도 최적화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언어별 푸시 설정은 물론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로 된 개발 매뉴얼과 대시보드를 제공해 해외 개발사와 협업하는 국내 기업들에게도 원활한 게임 개발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내년 초에는 500여 개의 글로벌 결제 수단 연동도 가능해질 예정으로, 해외 진출을 앞둔 게임사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