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 신한퓨처스랩 5기로 데모데이 참여
상태바
AI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 신한퓨처스랩 5기로 데모데이 참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성수동 S팩토리에서 홍보부스·사업 설명회·인재 채용 행사 진행

[데이터넷] AI 기술로 금융 투자 가이드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소프트(대표 변창환, QARAsoft)가 신한퓨처스랩 5기로 선정돼 14일 성수동 S팩토리에서 열리는 데모데이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신한퓨처스랩 주관하에 신한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스타트업들을 주축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데모데이다. 행사에는 신한퓨처스랩에서 육성하는 기업들의 성과와 사업 계획 등을 투자자, 업계 관계자들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 앞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퓨처스랩은 2015년 5월 출범한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육성할 기업들을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99개의 기업들과 함께했다. 육성 기업으로 선정되면 신한금융그룹 계열사들과 협업해 공동사업 형태로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데 적극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의 성장 단계별 투자금을 유치와 해외 진출 지원 기회도 확보할 수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5회차로 퓨처스랩 인도네시아(19년 자카르타), 퓨처스랩 베트남(17년 호치민) 개소를 비롯한 글로벌 진출을 기념하고 퓨처스랩의 2020년 글로벌 비전을 알리는 자리로 육성기업 외 국내외 파트너가 참석한다. 국내외 총 48개 스타트업 홍보부스 외 25개 스타트업들의 인재 채용부스가 별도로 운영된다.

참가 기업들은 콰라와 같은 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하고 있는 SBCN, 콴텍 외에도 빅밸류, 보맵, 모인 등 대부분이 핀테크 업체들로 미래 금융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핀테크 외에도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로켓펀치, 부동산 서비스 집토스 등 다른 분야의 스타트업들도 참여한다.

홍보 및 채용부스 외에도 스타트업 관련 연사들의 키노트 세션, 구직자들을 위한 커리어 런치 토크와 더불어 실리콘밸리,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각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피칭 세션도 마련된다.

지난 9월 신한퓨처스랩 5기 수시모집으로 선정된 콰라는 데모데이에서 자사 제품 ‘코쇼(KOSHO)’ 홍보부스와 더불어 인재채용부스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콰라소프트 창업자인 변창환 대표의 사업 소개 발표 시간도 별도 무대에서 마련된다.

변창환 콰라소프트 대표는 “AI 기술로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편익성을 제공하는 것이 콰라가 추구하는 사업 방향이다. 데모데이에서 콰라의 탄생부터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사업 계획까지 발표할 계획이다”며 “신한금융그룹과 협업을 통해 사업모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향후 금융사들과 협력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콰라소프트는 20114년 4월에 설립된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AI 딥러닝 기술을 금융에 접목해 일반인들에게 올바른 투자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앱 ‘코쇼’를 통해 전 세계 3만 개 이상의 글로벌 주식 전망과 글로벌 테마 포트폴리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