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산업용 이더넷 PHY ‘ADIN1300’ 발표…실시간 통신 보장
상태바
ADI, 산업용 이더넷 PHY ‘ADIN1300’ 발표…실시간 통신 보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혹독한 산업용 환경에서 신뢰성 높은 동작 … 산업용 이더넷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데이터넷] 아나로그디바이스(한국지사장 홍사곽, ADI)는 기업들이 데이터 통합, 동기화, 엣지 커넥티비티, 시스템 호환성과 관련해 인더스트리 4.0 및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통신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건한 산업용 이더넷 PHY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ADIN1300은 기본적으로 시간 요소가 결정적인 산업용 이더넷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기가비트 속도까지 지원하도록 설계된 업계 선도적인 저전력 및 저지연 특성의 단일 포트 이더넷 트랜시버다.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갈수록 이더넷 채택이 증가하고 더 높은 데이터 속도가 요구됨에 따라 ADIN1300은 보다 확장된 동작 온도 범위의 혹독한 산업용 환경에서 더욱 신뢰성 높은 동작을 나타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ADIN1300은 새롭게 확장된 ADI의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 포트폴리오인 ADI 크로노스(Chronous) 이더넷 제품군용으로 개발된 최신 기술이다. ADI 크로노스 이더넷 솔루션은 실시간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를 위한 저전력 단일 포트 10/100Mbps 강건한 이더넷 PHY 제품인 ADIN1200을 포함해 실시간 이더넷 스위치, PHY 트랜시버 및 프로토콜 프로세싱부터 완벽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제품들까지 광범위한 고급 산업용 이더넷 기술들을 포괄한다.

모션 컨트롤, 공장 자동화, 빌딩 자동화, 시험 및 계측,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같은 산업용 이더넷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개발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IN1300은 10BASE-Te/100BASE-TX/1000BASE-T IEEE 802.3 호환 MII, RMII, RGMII MAC 인터페이스 지원을 비롯해 전력 소모가 330mW인 1000BASE-T, 290ns의 1000BASE-T RGMII 지연 시간(Rx+Tx) 등이 특징이다.

ADI 산업용 자동화 사업부 총괄 브렌든 오도우드(Brendan O’Dowd) GM은 “산업용 환경에서는 불과 1ms의 통신 타이밍 오류가 제조사의 품질, 쓰루풋, 효율에 부정적 영향과 막대한 비용 손실을 입힐 수 있다”며 “ADIN1300은 산업용 네트워크 사이클 수를 줄이기 위한 소형 패키지와 낮은 지연 속도 특징을 통해 산업용 이더넷 연결 구축과 관련한 주요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실시간의 탄탄한 산업용 통신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ADI 크로노스 이더넷 솔루션을 발표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 이는 산업용 이더넷의 속도, 확장성, 그리고 멀티 프로토콜 지원 범위와 관련하여 새로운 기준을 정립한 향상된 기술로서, 지금까지 ADI가 사용자들에게 보다 긴 수명의 제품과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온 결과다”고 덧붙였다.

한편 ADI는 오는 11월 26일~28일 독일 뉘렌베르크메세 이벤트 센터에서 개최되는 SPS 2019(Smart Production Solutions 2019) 전시회에서 ADIN1300 등 다양한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