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현대차, ‘에노탱크 II’ 10개 기업 선정
상태바
서울대 공대·현대차, ‘에노탱크 II’ 10개 기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 3월 ‘에노탱크 II’ 데모데이 개최
- 투자집중형 스타트업 지원사업 성과 발표
지난 ‘에노탱크 I’ 수상기업
지난 ‘에노탱크 I’ 수상기업

[데이터넷]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에노베이션 탱크(ENNOvation TANK, 이하 에노탱크) 시즌 II’의 최종 10개의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에노탱크는 공학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성장을 돕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약 30억원 이상의 투자를 이끌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에노탱크 시즌 I에 이어 이번 시즌 II는 처음부터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이 참여하는 투자집중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에노탱크 시즌 II에 선정된 기업으로는 ▲스마투스코리아(초소형 pH 센서와 무선통신 내재 차세대 구강 진단장비) ▲팀엘리시움(3D 센서 기반 의료용 진단 기기) ▲로켓뷰(오프라인 프라이스택 연동으로 세부 내용 검색하는 모바일 앱 ‘찍검’) ▲모라이(실제 도로 정밀지도 기반 3차원 가상환경 자율주행 기술 검증 시뮬레이터) ▲엘에스테크놀로지(고효율 고도정수처리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워터그리드형 난분해성 오폐수 통합 관리 서비스)의 피칭 발표 5개 팀이 있다.

이와 함께 ▲엠에치기술개발(전기자동차 메인 모터 냉각 파이프) ▲메디히어(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 기반 의사 추천 의료 O2O 플랫폼) ▲비바이노베이션(의료 빅데이터 활용 질병 예측 서비스) ▲2Luck(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반 화주/차주 매칭 서비스 플랫폼) ▲위노베이션(구강 카메라, 캠티스트)의 부스 운영 5개 팀이 포함된다.

선정된 10개 기업은 총 7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는다. 심사는 국내 유수의 7개 벤처캐피털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맡아 심사단계에서부터 실질적인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피칭 발표 5개 팀은 투자 집중형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해 내년 3월로 예정된 데모데이에서 사업 성과를 소개하는 피칭 발표를 선보인다. 피칭 발표 우승팀에게는 총상금 50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데모데이에는 10개 팀 모두 부스를 무료로 제공받아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자와 유관 기관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얻게 된다.

에노탱크 사업 책임자인 서울대 재료공학부 곽승엽 교수는 “서울대 산학협력 공학인재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공학인재 양성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 등 산학협력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해왔다”며 “에노탱크 시즌 II를 통해 미래 산업을 견인할 중견·강소기업 성장을 돕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