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TI 고성능 내장형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AM574x 공급
상태바
마우저, TI 고성능 내장형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AM574x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반도체 및 전자부품 유통 글로벌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TI(Texas Instruments)의 시타라(Sitara) AM574x 프로세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세서는 Arm 코어텍스 기반의 소자로, 높은 수준의 처리 능력을 구현하며, 산업 통신, HMI, 자동화 및 제어 등 내장형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강력한 처리 능력을 갖췄다.

TI 시타라 AM574x 프로세서에는 듀얼 코어 Arm 코어텍스-A15 RISC CPU에 Arm 네온의 확장 기능 및 TI C66x 부동 소수점 DSP 코어 2개가 결합됐다. 이 프로세서에는 프로피넷(Profinet), 아더캣(EtherCAT), 이더넷/IP 등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에 사용할 수 있는 이중 PRU-ICSS가 포함된다. 이 소자는 또한 프로그래밍 가능한 영상 처리 능력에 고도의 집적형 주변장치 세트를 갖췄으며, EVE(내장형 비전 엔진) 최대 2개를 제공하고 암호화 가속 기능도 포함됐다.

특히 견고한 이미지 및 비디오 가속기 고해상도(IVA-HD) 서브시스템에 15fps에서 4K, H.264 코덱 엔코딩 및 디코딩 지원 기능을 비롯해 2D 그래픽 가속기 1개, 듀얼 코어 3D GPU 1개가 결합됐다. 이외에도 2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범용 메모리 컨트롤러, EDMA 컨트롤러, 32비트 범용 타이머 16개, 32비트 MPU 감시 타이머 1개 같은 특성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시험, 개발 및 평가 모듈로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TMDSIDK574 산업용 개발 키트(IDK)가 지원돼 개발자는 산업 제어 및 산업 통신용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작성하고 하드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TMDXIDK574는 이더넷 포트 6개를 지원하며,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2개, PRU-ICSS로부터 10/100 이더넷 포트 2개 등 포트 4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TMDXIDK574 IDK에는 또한 미니 PCIe, USB 3.0 및 HDMI용 커넥터가 포함돼 있으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TMDXIDK57X-LC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이 키트는 정의된 특성 세트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직렬 또는 이더넷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산업용 통신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표준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 TMDXIDK574 IDK가 다른 프로세서 또는 시스템과 연동되며, 통신 게이트웨이 또는 컨트롤러로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산업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된 표준 원격 I/O 시스템 또는 센서로 작동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