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LG유플러스, 1000만 펫팸족 여행 활성화 앞장
상태바
여기어때·LG유플러스, 1000만 펫팸족 여행 활성화 앞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1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스마트홈 펫케어’ 모든 회원에게 ‘여기어때 10% 할인쿠폰’ 증정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숙박시설 50여 곳 공개

[데이터넷] 반려동물 가구 1,000만 시대.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나며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반려동물 여행 장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LG유플러스의 ‘U+스마트홈 펫케어’ 회원에게 ‘여기어때 10% 할인쿠폰’을 준다. 여기어때의 ▲호텔 ▲펜션 ▲리조트 ▲캠핑·글램핑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LG유플러스 ‘U+스마트홈’ 앱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반려동물과 즐기기 좋은 숙박시설을 'U+스마트홈' 앱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했다. 여기어때는 ▲강원 쏠리오 풀빌라 ▲경기 쓰담쓰담 애견펜션 ▲제주 서귀포 다와 풀빌라 애견펜션 등 50여 곳의 숙소를 추천했다.

여기어때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펫팸족을 위한 국내 숙소 및 액티비티 상품 확보에 신경 쓰겠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반려동물 동반 이용이 가능한 숙박시설 정보 제공 및 검색, 예약 기능을 지원 중이다. 반려동물 동반 숙소 검색 방법은 여기어때 앱 검색창에서 ‘반려동물’ 검색 또는 원하는 숙소와 지역 선택 뒤 상세조건에서 ‘반려견동반’을 체크하면 확인 가능하다.

한편, KB금융이 발표한 2018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시장 규모는 매년 10% 이상 성장세가 지속돼 2023년 4조6000억원, 2027년 6조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