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보안감시용 WD 퍼플 스토리지 신제품 2종 공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보안감시용 WD 퍼플 스토리지 신제품 2종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1.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보안·AI 애널리틱스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높은 내구성·대용량·견고함 제공

[데이터넷] 웨스턴디지털이 네트워크 엣지에서의 영상 및 AI 애널리틱스에 최적화된 보안감시용 스토리지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7일 웨스턴디지털은 주요 보안 카메라 장비 생산업체와 리셀러 및 설치 업체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WD 퍼플 SC QD101 울트라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WD Purple SC QD101 Ultra Endurance microSD card, 이하 ‘WD 퍼플 SC QD101 마이크로SD 카드’)’와 보안 시스템과의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보안감시용 ‘WD 퍼플 14TB HDD(WD Purple 14TB HDD)’ 등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HS마킷 테크놀로지(IHS Markit Technology)에 따르면, 전 세계 전문 영상 보안감시용 카메라 출하량은 2018년 1억4000만대에서 2023년 2억240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카메라에 탑재되는 스토리지 역시 연평균 약 17%씩 늘어날 전망이다.

전체 네트워크 카메라 출하량에서 4K 호환 카메라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3.6%에서 2023년 24%까지 증가하면서 4K 비디오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이 1080p 해상도의 비디오 대비 최대 5.7배에 달해 스토리지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웨스턴디지털의 WD 퍼플 스토리지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작동하는 주요 보안 영상 시스템에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도록 특별 설계됐다. 높은 품질과 내구성을 갖춘 맞춤형 솔루션으로 일반 소비자용 마이크로SD 카드나 데스크톱용 HDD로는 감당하기 힘든 워크로드를 무리 없이 지원한다.

WD 퍼플 SC QD101 마이크로SD 카드는 웨스턴디지털의 향상된 96단 3D 낸드 기술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보안 영상 시장을 위한 높은 성능과 내구성이 결합된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녹화 및 백업/페일오버(failover)용 카메라 스토리지로 적합하며, 용량 옵션 또한 32GB부터 최대 512GB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보안 시스템과의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WD 퍼플 14TB HDD는 웨스턴디지털의 독점적인 ‘올프레임(AllFrame)’ 기술로 비디오 녹화 시스템에서 발생 가능한 오류, 픽실레이션(pixilation), 녹화 중단 현상을 감소시켜 비디오 녹화 성능을 개선해준다. 24시간 연중무휴로 녹화되는 카메라를 최대 64대까지 지원 가능한 향상된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스테판 버뱃(Stefaan Vervaet)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그룹 스마트 비디오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고객들은 공공 보안, AI 애널리틱스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높은 내구성과 대용량, 견고함을 갖춘 카메라 탑재용 스토리지를 필요로 한다”며 “웨스턴디지털의 이번 신제품은 엣지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영상 워크로드를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스토리지 기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WD 퍼플 14TB HDD는 현재 국내 공식 수입사 등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WD 퍼플 SC QD101 마이크로SD 카드는 2020년 1분기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