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신성장동력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 대폭 강화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신성장동력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 대폭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와 ‘클라우드 스케일 어낼리틱스’ 업무 제휴
데이터 분야 기술과 MS 글로벌 서비스와 결합해 클라우드 시장 본격 진출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좌)와 한국MS 장홍국 부사장(우)은 클라우드 스케일 어낼리틱스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좌)와 한국MS 장홍국 부사장(우)은 클라우드 스케일 어낼리틱스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데이터넷]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스케일 어낼리틱스(Cloud Scale Analytics)’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데이타솔루션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가 중심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맞춰 꾸준히 사업구조와 조직을 변화시켜왔다. 그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에 데이타솔루션의 솔루션과 역량을 더해 고객에게 더 나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왔다.

양사는 ‘클라우드 스케일 어낼리틱스’와 ‘매니지드 어낼리틱스 서비스’ 분야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기존 환경을 클라우드 상에 구축하며 모델링 및 시각화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등의 자원을 통해 데이터 분석 기반의 비즈니스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서 20년 이상 축적해 온 데이터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과 역량을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서비스와 결합해 클라우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및 SMC사업본부 장홍국 부사장은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인 데이타솔루션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더욱 많은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물색하고 빅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빅데이터 사업과 함께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을 꾸준히 확장한 결과 올해부터 가시적인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어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판으로 시장 공략을 본격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