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성공컨설팅, MZ세대 신입사원 ‘맞춤형’ 교육 제시
상태바
행복한성공컨설팅, MZ세대 신입사원 ‘맞춤형’ 교육 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내일과 공동으로 20일 기업 교육담당자 대상 무료 세미나 개최
“지속적 연구통해 맞춤형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 박차”

[데이터넷] 학습자참여 기반 온라인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가 대학내일과 함께 개발한 신입사원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연다.

행복한성공컨설팅(대표 양용훈)의 온라인 HRD 플랫폼인 ‘커넥트밸류’는 유스 타겟 미디어&콘텐츠 그룹 대학내일(대표 김영훈)과 함께 MZ세대 신입사원 양성 과정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업 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20일 강남구 소재 엘타워 엘가든에서 열린다. MZ세대는 1980년부터 2004년생까지를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생부터 2004년생까지의 Z세대의 통칭이다.

행복한성공컨설팅 관계자는 “기성 세대와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 MZ세대는 향후 경제 성장의 주축으로 부상할 것”이라며 “인터넷,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정보기술에 능통한 그들을 잘 알고 대응 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행복한성공컨설팅은 새로운 시대를 여는 MZ세대에 주목하고 이에 맞는 HRD 전략을 선보인다. 신인류에 가까운 MZ세대가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면서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 측면에서 새로운 교육이 필요해졌다기 때문이다.

행복한성공컨설팅 관게자는 “대학내일의 ‘20대연구소’와 MZ세대의 감성을 담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약 6개월간 20여명의 교육기획전문가, MZ전문가, 강사진이 함께 협업해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경영미션 보드게임, 레고빌리지를 통한 비전 형상화 등 유니크한 내용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행복한성공컨설팅 양용훈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MZ세대의 남다른 특성을 이해하고 이 세대를 위해 개발한 ‘신입사원 양성 과정’의 주요 내용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커넥트밸류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넥트밸류는 강사, 교육담당자, 학습자가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현실적으로 학습자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는 시스템과 강사 정보와 교육담당자의 요청 정보를 매칭하는 빅데이터 기반 강사 섭외 기술로 특허 등록을 완료한 바 있다. 이 플랫폼은 지난 9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