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인테크 “최고 전문가 결집해 보안 전문기업으로 ‘비상’”
상태바
디바인테크 “최고 전문가 결집해 보안 전문기업으로 ‘비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11.0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오현 대표 “검증된 공공 보안 SI·컨설팅·시스템 관리 전문 역량 제공”
보안 솔루션·서비스 출시로 사업 다각화

[데이터넷] 공공부문 보안 전문 중견 SI 기업인 디바인테크가 자체 개발 솔루션을 출시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디바인테크는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보안 SI와 컨설팅, 시스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자체 개발 솔루션을 추가하면서 종합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정오현 디바인테크 대표는 “디바인테크 설립 5년을 맞아 자체 개발 솔루션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한편, 블록체인 사업도 추가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그 동안 경쟁력을 인정받아왔던 공공 보안 SI, 컨설팅, 시스템 관리 서비스 사업에 더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추가하면서 종합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오현 디바인테크 대표는 “디바인테크는 공공 보안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지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사업 구조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최고의 보안 역량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오현 디바인테크 대표는 “디바인테크는 공공 보안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지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사업 구조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최고의 보안 역량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 보안 SI 전문기업 역량 강화
디바인테크는 공공기관 보안문서 사업을 중점적으로 전개해 온 전문기업이다. 2014년 보안문서 전문가 30명이 모여 설립됐으며, 사업이 확장되면서 20명의 전문가를 추가 채용해 현재 50여명의 직원들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디바인테크의 핵심 경쟁력은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종이문서를 전자화하고, 보안 등급별로 분류하고 암호화 및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SI 사업이다. 주요 정부 기관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이 시장에서 월등한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정 대표는 “디바인테크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를 통해 사업을 전개하면서 높은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그 결과 디바인테크 설립 5년만에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으며, 공공 보안 SI 시장에서 가장 높은 속도로 성장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탄탄한 사업 역량 인정받으며 성장 가속
공공 보안문서 사업은 국가 중요 정보를 다뤄야 하기 때문에 국가 기록물 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전자화된 문서를 해당 보안 등급에 따라 적절한 보호조치를 해야 하고, 이동하거나 변경될 때에도 관련법과 절차에 따라 진행되도록 중단 없는 보호와 관리가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전자문서 관리 솔루션, 문서 암호화 솔루션 등 개별 솔루션이나 보안 기술만으로 이 사업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법·절차에 따라 문서의 흐름을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고 각 단계별로 필요한 기술적 조치, 관리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정 대표는 “단편적인 보안 기술만으로 공공 보안문서 사업을 완수할 수는 없으며, 보호해야 할 문서에 적용돼야 하는 법과 절차, 규제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디바인테크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 역량으로 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의 안정성도 높기 때문에 공공시장에서 신뢰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여러 공공기관에서 사업을 수행 해 온 경험, 그리고 탄탄한 매출구조를 인정받아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보안 솔루션 출시하며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디바인테크는 공공 보안 시장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왔지만, 자체 개발 솔루션이 없으면 종합 보안 기업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없다고 판단해 보안 솔루션을 개발했다.

디바인테크가 가장 먼저 출시한 것은 모바일 OTP인 ‘디바인 mOTP’이다. ‘디바인 mOTP’는 7월 GS 인증을 받고 조달청 3자단가 계약을 완료, 여러 공공기관에 납품하는 성과를 거뒀다.

ID/PW에 의존하는 기존 인증 체계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다. 그래서 추가 인증을 통해 인증 보안을 강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 가장 간편하고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OTP이며, 현재 공공시장에서 OTP 도입 사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디바인테크는 현재 모바일 OTP를 공공·대학·민간 기업 시장에 공급하면서 의미 있는 성공사례를 빠르게 축적해나가고 있다.

더불어 SMB 시장을 타깃으로 클라우드 기반 추가인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2020년 상반기 출시를 위해 개발 중인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범용 솔루션으로 제공해 이용자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바인테크 인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면서 종합 보안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정 대표는 “디바인테크는 공공 보안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지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사업 구조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최고의 보안 역량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