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KT, AI 스피커 결합 에드테크 콘텐츠 개발
상태바
멀티캠퍼스·KT, AI 스피커 결합 에드테크 콘텐츠 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0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스피커 활용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학습으로 교육 효과 강화

[데이터넷] 멀티캠퍼스(대표 유연호)는 KT와 함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술을 접목한 에드테크(EdTech)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AI 스피커를 결합 교육 콘텐츠 제휴∙개발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멀티캠퍼스의 이러닝 과정과 KT의 AI 스피커 기가지니(GiGA Genie)를 결합한 에드테크 콘텐츠를 개발해 내년 상반기부터 기업 고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학습자가 기가지니와 실생활, 비즈니스 등 콘텐츠를 상황별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해 혼자서도 체계적인 영어 회화 학습을 가능하게 만들 계획이다. 특히 학습자는 기가지니와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고, 듣기와 동시에 말하기가 가능한 섀도잉(Shadowing) 및 녹음하기 등 기능을 통해 발음이나 억양까지 교정할 수 있다.

초∙중∙고급 과정으로 과정을 세분화해 개발함으로써 학습자는 본인 수준에 맞춰 AI스피커와 대화하며 단계적으로 영어 회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김미정 멀티캠퍼스 개발운영실장(상무)은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 방향을 선택하고 참여하는 인터랙티브형 교육을 통해 학습 몰입과 효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멀티캠퍼스는 고도화된 에드테크형 콘텐츠로 새로운 학습자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멀티캠퍼스와의 제휴로 고객들에게 AI 스피커를 활용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양사가 제작할 콘텐츠를 AI 스피커의 B2B시장 성공 사례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멀티캠퍼스는 국내 B2B 교육사업 1위 기업을 넘어 B2C 중심 글로벌 생태계를 이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확산하고 있다. 최근 CJ헬로와 제휴를 맺고 국내외 CEO 대상 지식교육 특화 콘텐츠 ‘SERICEO지식TV’를 비도심 지역 중·고교를 대상으로 보급하는 등 이용자의 폭을 넓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