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건강·피트니스 기능 강화 ‘워치 GT 2’·‘밴드 4’ 출시
상태바
화웨이, 건강·피트니스 기능 강화 ‘워치 GT 2’·‘밴드 4’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워치 GT 2’ 2종, 기린 A1 칩 탑재 … 최대 2주 동안 지속 사용 가능
‘화웨이 밴드 4’, 충전 간편 … 다양한 운동·건강 데이터 제공

[데이터넷]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이 강화된 차세대 스마트 워치 ‘화웨이 워치 GT 2 46mm/42mm’와 ‘화웨이 밴드 4’ 등 웨어러블 기기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화웨이 워치 GT 2는 자체 개발한 기린(Kirin) A1 칩 탑재로 초저전력 기술을 적용, 최대 2주 동안 지속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제공한다. 또한 화웨이 스마트워치 최초로 3D 베젤리스(Bezel-less) 글래스를 탑재해 디스플레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화웨이 워치 GT 2는 기존 모델 대비 더 많은 스포츠 모드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향상된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화웨이 워치 GT 2 46mm 모델은 블루투스 통화와 음악 재생 기능이 추가됐다.

화웨이 밴드 4는 메시지 및 통화 알림, 내 휴대폰 찾기, 스포츠 모드, 수면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에 개성 있는 디자인과 간편해진 충전이 특징이다.

화웨이 워치 GT 2, 데이터 모니터링부터 일상생활 종합 건강관리까지

화웨이 워치 GT 2 46mm 모델은 심박수 모니터링과 통화 알림 기능을 켜고 매주 블루투스 통화 30분, 음악 재생 30분, 스포츠 모드 90분, 수면모드 등 일상적인 사용시 최대 2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클래식 모드에서 화웨이 워치 GT 2 42mm 모델은 최대 1주일간 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GPS가 작동하는 스포츠 모드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크게 향상시켰는데, 46mm 모델은 30시간, 42mm 모델은 15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화웨이 워치 GT 2는 기존 모델에서 이어지는 클래식한 외관에 3D 커브드 글래스을 더해 경계가 없는 풀 스크린 디자인을 완성했다. 46mm 모델의 3D 커브드 글래스는 베벨 조각기법(beveled sculpting)과 보석 가공 기술이 적용됐고, 42mm 모델의 곡선형 다이얼은 두께가 9.4mm로 매우 얇고 패셔너블한 금속 프레임으로 세련됨을 더했다.

화웨이 워치 GT 2는 8개의 야외 스포츠(달리기, 걷기, 등산, 하이킹, 크로스 컨트리, 사이클링, 야외 수영, 철인3종경기)와 7개의 실내 스포츠(걷기, 달리기, 사이클링, 수영, 자유 운동, 일립티컬(elliptical) 머신, 로잉(rowing) 머신) 등 총 15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약 190가지 유형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 한다. 또한 운동 전후와 운동 중 데이터 기록 및 분석을 통해 전문적인 피드백을 제공,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을 위한 개인 스포츠 코치 역할을 한다.

화웨이 워치 GT 2는 스포츠 모드가 아닌 상태에서 심박수가 100bpm 이상 또는 50bpm 미만으로 10분 이상 지속될 경우 알림이 제공되어 서맥과 심부전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화웨이 스포츠와 헬스 앱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화웨이 트루릴렉스(TruRelax) 기술을 탑재해 심박변이도를 기록하고 스트레스 지수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사용자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화웨이 밴드 4, 간편해진 충전과 운동·건강 데이터 모니터링 편리
화웨이 밴드 4는 기존 모델과 달리 내장 USB 플러그를 장착해 일반 USB 충전기와 호환돼 충전이 간편해졌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6일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실내외 달리기/걷기/사이클링, 일립티컬 머신, 로잉 머신, 자유 운동 등 총 9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심박수, 걸음 수, 거리, 속도, 칼로리 등과 같은 데이터를 제공한다.

화웨이 트루씬(TruSeen) 3.5 기술은 전문적인 광학 장치, 프로세싱 칩 및 AI 알고리즘을 통해 심박수를 정확하게 모니터링 하여 심박수가 최대 평균치를 초과할 경우 진동을 통해 알려준다. 또 화웨이 트루슬리프(TruSleep) 2.0 기술은 수면 중 심박수를 추적하고 수면 상태를 4단계로 인식해 수면의 질을 분석, 6가지의 수면 문제 식별 등을 통해 더 나은 수면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한편 화웨이 워치 GT 2와 화웨이 밴드 4는 11번가, 위메프, 이베이, 인터파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