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 자동화 시스템 CS 사업부 물적분할
상태바
코윈테크, 자동화 시스템 CS 사업부 물적분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다변화·시장 신속 대응 … 글로벌 전략 기능 고도화 기대

[데이터넷]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시스템 전문 기업 코윈테크는 CS 사업부 분할을 통해 차세대 2차전지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 자동화 장비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윈테크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자동화설비의 유지보수사업, 자동화설비 개보수사업 및 능력향상사업부문을 분할해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회사분할을 결정했다. 분할방법은 분할존속회사(코윈테크)가 분할 신설법인의 주주가 되는 물적분할 방식으로 신설법인 명칭은 ‘코윈서비스’이며, 분할기일은 오는 2020년 1월 20일이다.

코윈테크는 물적분할을 통해 자동화설비의 설계·생산·제어 부문과 유지보수 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개편하고 존속회사인 코윈테크는 2차전지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화시스템 사업 전문 회사로서 규모와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코윈테크는 2차전지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부터 설비제작과 시스템 제어 및 사후관리(CS) 까지 원스탑 솔루션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세계 유일의 2차전지 전공정 라인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해 2차전지 글로벌 톱티어 고객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전후 공정 부문에서 안정적인 매출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

2차전지 사업 조기 진출로 시장 우위를 선점한 코윈테크는 이번 물적분할을 통해 전공정사업 범위를 집중 확대해 전후 공정 자동화 시스템 전문성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규모 및 2차전지 글로벌 기업들의 CAPAX 증가 추세에 대비해 기존 고객사들의 2차전지 자동화 시스템 수주 확대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신규 고객사 다변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물적분할을 결정했다”며 “이번 물적분할을 통해 각 사업 구조를 명확히 해 사업 전문성·수익성 강화, 경영 효율성을 제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윈테크는 올해 상반기 매출 417억원, 영업이익 125억원, 당기순이익 103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