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특화상가 ‘순천 원스퀘어’ 주목
상태바
원도심 특화상가 ‘순천 원스퀘어’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0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중심상권 내 2개 사거리·3면 도로 인접 4면 개방형 상가…접근성·배후수요 ‘굿’
한 건물에서 쇼핑·외식·의료·레저 ‘ALL PASS’…엄선된 업종과 최적의 MD 설계로 승부

안정적이지만 다소 낙후된 원도심이 나을까, 인프라는 좋지만 모든 게 안개 속인 신도심이 나을까. 주거용이든 상업용이든, 수요자든 투자자든, 원도심과 신도심 중 하나의 입지를 선택하기란 무척이나 어려운 문제다.

수익과 직결되는 상업용부동산, 특히 상가시장의 경우 입지 선정이 원활한 집객과 수익률 상승의 첫 단추가 되는 만큼 고민이 더욱 깊다.

부동산 전문가 P씨는 “활황기에는 ‘가능성에 투자’하는 과감한 투자자들이 신도심, 소위 신규 택지지구나 계획도시 등의 상권을 선택하는 경우도 허다했다. 하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가능성보다 안정성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주택이든 상가든 입주와 동시에 기존 인프라와 상권 등을 그대로 이어 누릴 수 있는 원도심 입지가 몸도 마음도 편하기 마련”이라며 “지방은 지역가치 및 지역경제 상향을 위해 지자체가 앞장서 원도심의 재정비 및 재생사업을 추진하는 경우가 많아 낙후된 인프라들도 기대 이상으로 빠르게 개선될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투자자들의 의견도 다르지 않다. 가성비를 이유로 지방의 상가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는 A씨는 “부동산 업계의 정설을 따르지 않더라도, 온라인이 오프라인을 잠식해가는 요즈음 유통업계 상황을 보면 상가 입지로는 인지도나 배후수요가 탄탄한 원도심이 제격인 것 같다”며 “원도심의 경우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 등 외지인들의 방문도 잦아 수익률 향상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A씨가 최근 투자를 결심한 상품은 국내 대표 가을여행 명소로 손꼽히는 전라남도 순천의 원도심인 남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특화상가 ‘순천 원스퀘어’다.

순천부읍성터로 불리는 순천 원도심 일대는 700년 역사에 걸맞은 탁월한 교통망을 바탕으로 상권과 교육〮문화 콘텐츠들이 크게 활성화돼 있다. 국토교통부가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부합하는 대한민국 도시재생 성공모델로 인정한 순천형 도시재생선도사업의 성과로 낙후된 인프라들도 대폭 개선 및 확충됐다.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업이 집중 추진된 순천 원도심 일대는 700년동네길, 정원의거리, 청수골달빛거리, 문화의거리 등 테마별 거리가 조성되고 청년창업공간이 들어서면서 유동인구가 2015년 26만명에서 2018년 43만명으로 17만명가량 급증했다. 소비력을 갖춘 젊은층이 상당수라는 점에서 유의미한 지표로 해석된다.

‘순천 원스퀘어’는 순천의 원도심이자 중심상권인 남내동 22-24번지 외 8필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5층 1개 동, 연면적 1만7,622여㎡ 규모로 조성된다. 순천시내에서도 접근성과 수익성이 탁월하기로 손꼽히는 입지인데다, 하나자산신탁과 서정이 각각 시행 겸 수탁사와 위탁사로 참여해 사업안정성도 우수하다. 시공은 대양종합건설이 맡는다.

‘순천 원스퀘어’ 분양관계자는 “황금패션거리와 문화의거리, 순천지하도상가 씨내몰 등 순천시민들이 즐겨 찾는 주요 쇼핑시설들을 바로 마주하고 있어 젊은층의 집객에 특히 유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순천 원스퀘어’의 도보 약 5분, 반경 약 500m 이내에는 인기 프랜차이즈·식음료 매장과 의류, 코스메틱, 팬시 등 여러 카테고리의 유명 패션·잡화 브랜드 매장, 헤어샵, 병·의원 등이 즐비하다. 전라남도순천의료원, 순천향교,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순천예술광장, 옥천문화공간, 창작예술촌, 중앙시장, 웃장 등 순천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 시설들도 밀집해 있다.

이러한 입지 여건 및 호재에 더해, 2개의 사거리와 3면 도로에 인접한 대로변 4면 개방형 상가로 설계됐다는 점 또한 ‘순천 원스퀘어’의 상품성을 극대화시키는 요소로 지목된다. ‘순천 원스퀘어’는 대로변에 위치해 도보, 대중교통, 자차 등 어떠한 접근에도 무리가 없다. 또 약 140대의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건물 내 주차장과 맞은편 공영주차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주차 편의를 중시하는 차량 이용 고객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 원스퀘어’의 슬로건은 ‘순천 대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존’이다. 5개 층에 각기 다른 업종과 트렌디한 흥미 요소들을 적용해 쇼핑은 물론 외식, 의료, 여가 활용 등 모든 니즈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 콘셉트로, 상가 내 이벤트 광장에서는 1년 365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남녀노소의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먼저 시선몰이에 유리한 1층에는 스타일리시한 SPA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 매장, 패스트푸드점, 카페, 커피숍 등을 유치해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2층은 캐주얼과 아웃도어 의류, 팬시점 등 최신 트렌드를 섭렵할 수 있는 다수의 패션〮잡화 매장들로 구성된다. 3층에는 피부과, 성형외과, 소아과, 치과, 안과, 한의원 등 다양한 병·의원과 클리닉을, 4층에는 스크린, VR 게임 콘텐츠 등 화려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레저의 ‘신세계’를 제시하는 트렌디한 공간을 집중 조성한다. 건물 내에는 입점 상가들의 채광과 통풍을 도울 중정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상층인 5층에도 ‘순천 원스퀘어’만의 개성을 담아낸다. 탁 트인 옥상정원과 함께 트램펄린 파크, 푸드코트 등 놀이문화와 외식문화가 어우러진 색다른 MD 구성을 적용해 푸르른 쉼터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순천 원스퀘어는 현재 남내동 16-1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선착순 계약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