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동국대 전산원, 심리학과정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상태바
학점은행제 동국대 전산원, 심리학과정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11.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심리학 전공 포함 10개 전공 18개 트랙에서 2020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 전형으로 모집한다.

최근 현대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현대인들에게 찾아오는 심리관련 부정적 현상이 늘어나면서 심리상담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른 관련 자격증 취득 자격 조건 또한 기본적으로 학사학위소지를 필요로 하며 관련 자격증에 대한 급수를 높이는 방법으로 대학원 석사, 박사 학위 과정까지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

동국대 전산원 심리학 전공 관계자는 “동국대 전산원 심리학 전공을 통해 2년 내외의 단기간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전공 로드맵을 운영하면서 자격증 준비, 편입 및 대학원 진학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4년제 대학에 있는 심리학과는 인기가 높고, 내신 성적이 높아야 지원이 가능하지만, 이에 성적이 못 미치는 학생들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학교 3학년으로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취업 등이 가능해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이 있다. 또한, 주말학사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총 4개 전공 4개 트랙을 운영 중이며,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은 수능과 내신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자는 2년 내외의 기간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전문대학 및 대학 졸업자의 경우 1년 내외의 기간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카카오톡(동국대전산원)으로는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