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AI 전략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국정보화진흥원, AI 전략 컨퍼런스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0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2일 세종문화회관서 ‘AI for Society 2019’ 개최
아마존·AWS코리아·구글코리아·네이버·한국MS·카카오 등 참여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글로벌 대표기업과 함께하는 ‘AI for Society 2019’가 오는 11월 12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가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AI 글로벌 대표기업에게 듣는 사회현안 해결 전략을 부제로, AI 기술/산업/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및 해외 핵심 기업과 함께 AI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하며 논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AI 전략으로는 사회문제 해소, 삶의 질 개선, 창업 및 일자리 창출, AI 생태계 조성 등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는 정부혁신, 복지전달, 공공안전, 환경보전, 교통난 해소 등 AI 기반으로 한 사회현안에 대한 이야기들을 다룬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 NIA 문용식 원장의 환영사로 화려한 막을 올리고, 이어 AI허브 데이터 활용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 시상, 사회현안 해결을 위한 AI에 대해 AWS코리아 윤정원 대표의 추천사 순으로 진행된다.

‘AI 선도기업에게 듣다’를 주제로 진행하는 1부에서는 ‘AI 선도기업의 사회현안 해결 AI 활용 전략’에 대해 진행된다. ▲NIA 오성탁 본부장의 ‘AI생태계 구축 전략 및 구현사례’ ▲구글코리아 이재현 본부장의 ‘구글의 혁신 및 모두를 위한 AI-AI for social good 사례’ ▲네이버 하정우 리더의 ‘AI전략 및 교육문제 해소를 위한 AI’ ▲한국MS 배진희 부장의 ‘AI전략 및 사례-AI for Good’ ▲카카오 김대원 이사의 ‘AI전략 및 AI윤리 대응사례’ 순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AI 기반 사회현안 해결방안에 대한 청중들의 Q&A 시간 및 토의가 진행된다. 공통질문에 대해 기업별로 응답하는 형식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컨퍼런스는 AI를 활용한 사회현안 해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정부 및 공공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기업과 학교, 연구자 시민 등 구분 없이 참석해 AI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나눌 수 있다.

AI 관련 참석 기업들의 기념품도 준비돼 있다. 구글 홈스피커, 아마존 에코스피커, 네이버 클로바스피커, 카카오 제품 등 AI 기반으로 만들어진 기념품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