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연계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은행앱·페이앱서 구매·결제 가능
상태바
제로페이 연계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은행앱·페이앱서 구매·결제 가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3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외 소규모 영세사업장에서도 사용 가능해 지역 상권 활성화 기대

[데이터넷]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제로페이에 참여하고 있는 7개 은행(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기업은행은 12월 오픈 예정) 앱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체크페이’ 등 페이앱에서도 구매할 수 있개 됐다.

기존 지류 상품권은 5% 할인, 월 할인구매 한도는 30만원이지만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10% 할인(2000억원 한도 소진 시 6% 할인)이 적용되며, 월 할인구매 한도 또한 50만원까지 가능하다.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전통시장 뿐만아니라 지하도상점가 등 인정 상점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시장이나 상점가를 확인할 수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이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기존의 은행 앱 및 페이 앱 등을 통해서 간편하게 구매 및 소비할 수 있게 됐다”며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소비자는 10% 할인과 더불어 높은 수준의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지역 상인은 수수료 걱정을 덜 수 있는 결제 방법으로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오는 11월 1일부터 양일간 서울의 대표적인 전통시장 중 하나인 마장축산물시장에서 소고기 파티를 연다. 개인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 할인받아 소고기를 구매할 수 있다. 그밖에도 다양한 쿠폰이나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해시태그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제로페이 역점사업 중 하나인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마장축산물시장 상인회와 함께 진행하며, 향후 전국 전통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