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NH농협은행, 금융 클라우드 활성화 협력 MOU
상태바
NBP·NH농협은행, 금융 클라우드 활성화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3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 개발자 센터에 금융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금융규제 준수 위한 상품 기획·기술 연구도
▲ 남영수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왼쪽)과 박원기 NBP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과 금융 산업 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하고, 오픈 API 및 금융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NH농협은행은 오는 11월 말 오픈 예정인 API 개발자 센터에 금융 클라우드 인프라를 NBP로부터 제공 받고, API 이용 기업은 클라우드 사용에 따른 테스트 비용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NH디지털R&D캠퍼스 입주기업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그린하우스 프로그램을 적용 받게 돼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양사는 ▲API 개발자 대상 해커톤 행사 공동 주최 ▲금융규제 환경 준수를 위한 클라우드 상품 기획과 기술 연구 ▲핀테크 기업 활성화 및 육성 발굴을 위한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힘을 모을 예정이다.

NH농협 디지털전략부 관계자는 “많은 핀테크 기업들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비용의 부담, 중요정보를 취급해야 하는 금융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부족하다”며 “농협은행과 NBP의 협약은 금융 API 개발자와 핀테크 기업들의 고민을 덜고 오픈 API를 이용한 핀테크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강력한 보안 환경 구축과 국내 최대 인증 획득 및 여의도 전용 금융존을 바탕으로, 금융 클라우드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