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업계 최다 PTCRB 승인 5G NR 적합성 테스트 항목 지원
상태바
키사이트, 업계 최다 PTCRB 승인 5G NR 적합성 테스트 항목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3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로 FR1 비독립형 모드에 대한 5G NR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 제공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자사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이 업계 최다 PTCRB 승인 5G NR(New Radio) 테스트 항목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효율적으로 5G 디바이스 인증을 가속화할 수 있다.

지난 9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PTCRB에서 인증 포럼은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의 일부인 키사이트 5G 프로토콜 적합성 툴세트가 주파수 범위 1(FR1), FR2의 비독립형(NSA) 모드 및 FR1의 독립형(SA) 모드 모두에서 가장 많은 수의 PTCRB 승인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고 확인했다. 이로 인해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소비자와 수직 산업 모두를 대상으로한 새로운 5G 디바이스를 빠르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PTCRB는 키사이트 RF/RRM DVT 및 적합성 툴세트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무선 주파수(RF)에 대한 5G NR 테스트 항목도 승인했다. 이 툴세트는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의 일부로, FR1과 FR2 비독립형 모드에서 업계 최다의 PTCRB 승인 5G NR RF 적합성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 또한 FR1의 SA 모드에서 독자적인 PTCRB 승인 5G NR RF 적합성 테스트 항목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폭넓은 5G 역량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 SA 모드의 5G NR을 사용해 5G 코어 네트워크와 5G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키사이트의 폭넓은 테스트 항목은 5G NR NSA 및 SA 모드 모두에서 이동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구축에 많은 도움을 제공한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5G 디바이스 인증은 새로운 5G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도입하는 여정에 있어 핵심 이정표다”며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한 포괄적인 PTCRB 승인 5G NR 테스트 항목 제공으로 선도적인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조기 5G 상용화 기회에 자본을 투입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지난 7월 스페인 말라가에서 개최된 CAG#59 회의 이후 키사이트는 5G 적합성 툴세트(테스트 플랫폼 168)가 글로벌 인증 포럼(GCF)에서 검증한 가장 많은 수의 RF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고 발표했고, 지난달 동일한 5G 테스트 솔루션 제품군 역시 GCF와 PTCRB 모두의 검증을 거친 업계 최다의 5G NR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제품군은 UXM 5G 무선 플랫폼을 활용해 공통 플랫폼에서 폭넓은 테스트 항목에 조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