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SAP S/4HANA 도입해 전사 업무 혁신
상태바
대웅제약, SAP S/4HANA 도입해 전사 업무 혁신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업무에 사용자 경험 기반 업무 프로세스 구축한 첫 사례…생산성 혁신 가속

[데이터넷] SAP 골드 파트너사인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대표 윤석표)는 차세대 ERP 솔루션 ‘SAP S/4HANA’를 활용해 대웅제약의 전사적 업무 혁신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웅제약의 SAP ECC 기반 ERP를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가 탑재된 SAP S/4HANA로 고도화한 것으로, SAP S/4HANA 플랫폼을 활용해 전사 업무를 혁신시킨 우수사례로 손꼽힌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 업무영역에 차세대 사용자 경험(UX) 솔루션 ‘SAP 피오리(SAP Fiori)’를 적용했다. 실무진들이 각자 자신의 업무 역할에 맞는 글로벌 성공 사례나 성과지표(KPI) 등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개선해 성과 극대화를 이끌어 냈다.

아울러 업무 수행에 필요한 분석 자료를 개인화된 홈페이지에 배치해 성과 중심의 본질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업무 관리자는 실시간 손익 정보를 바탕으로 각종 영업 정책과 제품, 채널별 동향을 적시에 파악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책임 경영이 가능해졌다.

또한 회사 경영진은 전사 핵심 지표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관측하고, 예지 분석(Predictive Analytics) 기술을 활용해 회사 자원의 효율적 분배, 잠재 리스크의 사전 관리 등 한 단계 진일보된 경영활동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SAP 솔루션 매니저(SAP Solution manager)’를 활용해 전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함으로써 프로세스 효율화 달성은 물론,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의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해 온·오프라인을 함께 아우르는 업무 흐름의 자동화로 생산성과 시장 대응력 향상을 이뤄냈다.

이 같은 디지털 혁신은 SAP 신기술 운영 역량 및 전자문서관리(EDMS), 실험정보관리(LIMS), 주문 및 배송관리(DCM) 등의 산업별 특화 솔루션 기술을 SAP S/4HANA와 성공적으로 접목시켰기에 가능했다.

패기 랜더스(Peggy Renders) SAP 아태지역 디지털 변혁 부문 총괄 부사장은 “대웅제약 프로젝트는 SAP S/4HANA의 신규 구축이나 기존 SAP ERP의 고도화를 준비 중인 기업이라면 참고할만한 우수 사례”라며, “앞으로 여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도 대웅제약의 성공적인 ERP 업그레이드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