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 전자문서 솔루션 공급
상태바
포시에스,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 전자문서 솔루션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2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청약 시스템에 ‘오즈 이폼’ 적용…이용 고객 편의성·내부 업무 효율성 증대 기대

[데이터넷]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문진일)는 SH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 사장 김세용)와 전자문서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H공사는 홈페이지 내 인터넷 청약 시스템을 통해 주택 임대, 주택 분양, 토지 공급 등의 정보와 인터넷 청약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포시에스 오즈 이폼을 적용, 온라인 증명서 발급 및 서류 제출 등의 방식을 간편하게 만들어 인터넷 청약 업무 효율성 및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터넷 청약을 위한 필수 제출 주택공급 관련 서류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등 기존의 복잡한 방식에서 오즈 이폼의 전자 서명만으로 간편하게 동의서 제출이 가능하게 된다.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스마트 페이퍼리스 환경이 구현되는 것이다.

이와 함께 SH공사 내부에서 사용되는 종이 기반의 다양한 서류 업무 역시, 종이 문서로 출력한 후 서명 제출하던 복잡한 절차 대신, 오즈 이폼으로 생성된 전자문서를 휴대폰 SMS 등을 활용해 전자서명을 하는 것만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포시에스 문진일 대표는 “오즈 이폼 공급을 통해 SH공사의 외부 고객에 대한 편의성은 물론, 내부 업무의 효율성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안정성을 중심으로 고객의 니즈를 먼저 생각하고 제안함으로써 수주 활성화는 물론, 전자문서 시장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시에스는 리포팅 솔루션 ‘오즈 리포트’와 전자문서 생성 솔루션 ‘오즈 이폼’,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 서비스 ‘이폼사인’으로 주요 공공기관은 물론 금융, 유통, 통신 등 전 산업 분야의 고객사 구축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통해 국내 페이퍼리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