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증가하는 용인시 쾌적한 프리미엄 아파텔 ‘더트리니’ 주목
상태바
인구 증가하는 용인시 쾌적한 프리미엄 아파텔 ‘더트리니’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2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는 SK하이닉스를 비롯한 대기업의 대규모 투자, 지자체의 개발계획을 통해 살기좋은 도시로 거듭나 인구유입이 꾸준하다. 실제로 지난해 인구가 100만 명을 넘어선 용인시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인구통계에서 인구증가율 전국 3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구증가 속도가 매우 빠른 지역이다.

용인시와 같은 성장형 도시들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인구가 늘면 그와 맞춰서 지하철이나 광역버스 등 교통여건이 개선되고 각종 기반시설도 확충되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 호재로 작용한다.

특히 처인구에 조성되는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의 경우 약 3만 명의 인구가 상주할 예정으로 직주근접을 선호하는 2030 젊은 직장인들의 수요층이 두터워질 전망이다.

최근 들어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된 가운데 개인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여유로운 생활과 레저활동에 대한 욕구도 증가하고 있다. 용인시는 이러한 니즈에 발맞춰 내년 5월까지 처인구 와우정사 부근에서 광주시 초월읍에 이르는 33.3km의 경안천변 자전거도로를 개통할 계획이다. 처인구에서 한강 팔당호로 흐르는 경안천의 전 구간을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로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더트리니는 이러한 처인구에 입지하여 도심 속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레저활동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급 아파텔로 조성되는 더트리니는 용인 지역 최초로 5성급 호텔식 거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조식서비스와 발렛파킹을 비롯한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호텔처럼 쾌적하고 럭셔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에 1~2인 고소득 가구들에게 특히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가까워 강남 등 도심지도 약 30분 대로 도달 가능해 강남, 판교, 분당, 광교 등의 생활권도 함께 공유 가능하다. 이외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앞 나들목이 있어 수원 IC까지 약 7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인근에 용인경전철 공설운동장역과 광역버스정류장이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도심 및 인근 도시로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21만평에 위락시설이 가능한 중심상업지구 최중심지에 위치한 더트리니 상가는 대지면적 1,456.23평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호텔식당 '더트리니 경복궁' 등의 대형 브랜드가 입점을 확정했다. 소아청소년과, 통증의학과, 정형외과, 한방과를 비롯해 다양한 진료과목을 포함한 메디컬 센터의 개원도 확정된 상황이다. 용인 최초 컴플렉스몰 더트리니는 다양한 MD가 입점될 예정으로 용인 지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메디컬 센터의 개원은 주변의 의료 수요를 한 곳으로 모아 상권의 집객력을 한층 더 강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유동인구 확보가 상업시설 투자의 키포인트인 만큼, 투자가치를 인정받아 곧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공은 포스코ICT가 맡았으며 더트리니의 자세한 분양 조건 확인 및 방문 예약은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