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케이프 ‘흄’, 코인원 상장
상태바
휴먼스케이프 ‘흄’, 코인원 상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27001 인증 획득한 보안성 높은 거래소…상장 폐지 정책 강화 이후 첫 상장

[데이터넷]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는 유틸리티 토큰 ‘흄(HUM)’이 지난 24일 국내 거래량 3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원화마켓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보안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으며, 올해 2월 정보보호 정책·물리적 보안 등 14개 분야 114개 통제 항목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거쳐야 받을 수 있는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지난 14일 거래소 상장 폐지 심사정책을 게재하고 8종류의 암호화폐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선정한 바 있는데, 코인원에서 프로젝트 상장 폐지에 관한 정책을 엄격하게 정비한 이후 첫 번째로 상장하게 된 ‘흄(HUM)’ 토큰은 휴먼스케이프 프로젝트의 기본 거래 단위이다.

휴먼스케이프 프로젝트는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제약회사, 연구기관, 개인연구자들이 환자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지급하고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치료법을 찾지 못한 전 세계 3억5000만 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의 치료 기회를 확대하는 데도 기여하고자 한다.

지난 6월에는 IRD(Inherited Retinal Dystrophies) 환자들을 대상으로 치료제 개발현황 및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 중심의 커뮤니티 서비스 ‘모아(Moaah)’ 베타 버전을 출시했으며,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고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는 대가로 암호화폐 보상을 제공하는 리워드형 미세먼지 앱 ‘미세톡톡’ 서비스를 론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