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글로브포인트, 차세대 VR 교육 서비스 사업협력 MOU
상태바
NHN·글로브포인트, 차세대 VR 교육 서비스 사업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2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VR웨어 가상 교육 서비스·콘텐츠 확대 위한 연구 지원…비즈니스 상호 협력도
▲ 백도민 NHN 클라우드사업본부장(왼쪽)과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NHN(대표 정우진)은 VR에듀테크 기업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와 ‘토스트(TOAST) 기반의 차세대 VR 교육 서비스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브포인트는 전자책(E-book)부터 가상현실(VR) 기기에서 활용 가능한 영상 저작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모션메이커 기술과 3D 아바타 캐릭터를 활용해 가상현실 전자책 제작을 지원하는 ‘VR웨어 스토리메이커’와 가상공간 속에서 이뤄지는 퀴즈와 동영상, 코딩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VR웨어 스쿨’ 등이 있다.

NHN은 이번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글로브포인트가 서비스하는 ‘VR웨어’의 모든 솔루션에 토스트 인프라를 공급한다. 글로브포인트는 기존 해외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했던 ‘VR웨어’를 토스트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함에 따라 국내외 시장에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글로벌 이러닝 시장 진출을 앞둔 ‘VR웨어 스쿨’은 향후 학교 및 학원 수업을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되며, VR 교육 콘텐츠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차세대 VR웨어 가상 교육 서비스 및 콘텐츠 확대’를 위한 연구 지원과 상호 비즈니스 협력도 이어간다. 양사가 보유한 에듀테크 부문의 플랫폼 전문 역량 교류를 확대하고, 글로벌 VR서비스를 위한 기술 협력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백도민 NHN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계기로 글로브포인트의 ‘VR웨어’ 서비스에 토스트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은 물론, VR 가상 교육 콘텐츠에 대한 다각적인 기술 및 사업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에듀테크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는 “빠르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현재의 클라우드 시장에서 VR 가상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매개로 한 글로벌 서비스 진출과 유료화, 부가 서비스 확장 등에 상호 협력하며 상생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