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차이나텔레콤, 전략적 제휴 후속 논의 본격화
상태바
LGU+·차이나텔레콤, 전략적 제휴 후속 논의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2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네트워크 구축 현황·전략·최적화 노하우 등 공유…향후 5G 네트워크 진화 계획도 논의
▲ 중국 차이나텔레콤의 리우꾸이칭 부총재(왼쪽 두 번째) 등 주요 경영진이 마곡사옥을 방문, 최택진 NW부문장(왼쪽 세 번째) 등과 전략적 제휴의 후속 논의를 본격화했다.

[데이터넷]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5G를 중심으로 전방위적인 협력 관계를 맺은 중국 차이나텔레콤의 주요 경영진이 마곡사옥을 방문, 전략적 제휴의 후속 논의를 본격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방문한 차이나텔레콤 리우꾸이칭(Liu Gui-qing) 부총재 등 경영진은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를 위한 LG유플러스의 네트워크 구축 현황과 전략에 공감을 표했다. 또 상용화 이후 네트워크 운영 및 최적화 경험과 함께 향후 5G 네트워크 미래 진화 계획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차이나텔레콤은 중국의 유무선 통신회사로, 무선 분야에서는 3억2000만명이 넘는 고객에게 이동전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Hello 5G’ 계획을 통해 북경, 상해 등 중점 도시를 중심으로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최근 LG유플러스와 차이나텔레콤이 5G 등 분야에서 전방위적으로 협력키로 제휴한 이후 첫 방문이다. 차이나텔레콤 경영진은 이에 앞서 지난 8월에도 LG유플러스를 방문해 U+5G 서비스와 네트워크 등을 살펴보고 협력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LG유플러스 NW부문장 최택진 부사장은 “차이나텔레콤과의 전방위적 협력 제휴를 계기로 5G 글로벌 시장 선도를 위해 네트워크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