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75억 규모 시리즈B2 후속 투자 유치
상태바
코인플러그, 75억 규모 시리즈B2 후속 투자 유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D 기술개발·서비스 확대에 적극 투입…다양한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 발굴·해외 사업 참여도

[데이터넷]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75억원 규모의 시리즈B2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KB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총 3개사가 참여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앞서 2014년의 시리즈A, KB인베스트멘트는 2015년 시리즈B 투자에도 참여했다. 2014년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와 2015년 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합치면 현재까지 코인플러그에 대한 누적 투자 금액은 총 150억원에 달한다.

코인플러그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치한 자금을 현재 진행 중인 탈중앙화 아이덴티티(DID) 기술개발 및 서비스 확대에 적극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게임, 에너지, 행정 등 여러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상용화 사례를 발굴하고, 기업 수준의 솔루션을 상용화시키며, 해외 사업 참여도 진행한다.

KB인베스트먼트 박덕규 이사는 “코인플러그는 우수한 특허를 다수 갖고 있을 뿐 아니라 부산 블록체인 특구 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기관과 가장 활발히 블록체인 사업을 벌이고 있는 대표적인 회사”라며 “최근 블록체인의 핵심 영역으로 손꼽히는 DID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새롭게 투자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코인플러그가 주력사업으로 진행하려는 분산 ID(DID) 기술의 잠재력과 코인플러그의 기술 특허역량을 높게 평가했으며, 코인플러그가 제공하는 DID 기반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는 방침이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지난 라운드에 참여했던 투자회사들이 이번에도 흔쾌히 투자를 결정한 것은 코인플러그의 가치를 재평가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통한 혁신을 보여줌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회사의 가치를 계속 증명해 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