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고용노동부 ‘2019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선정
상태바
버즈니, 고용노동부 ‘2019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40시간 자율 출퇴근 등 업무·삶 균형 우수 평가…하반기 신입·경력사원 20여명 채용도

[데이터넷]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김성국)는 고용노동부와 기업정보 서비스 제공 업체인 잡플래닛이 공동으로 선정한 ‘2019 일·생활 균형 우수 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일·생활 균형 우수 중소기업’은 잡플래닛에서 기업평가 20개 이상인 45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업무와 삶의 균형’ 지표 점수가 높은 200개 후보 기업이 1차로 선정됐고, 근로시간, 근로방식, 근로문화, 돌봄지원 등 4개 분야에서 평가 점수가 높은 기업 24곳이 선정됐다.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돼 ‘일·생활 균형’ 부문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던 버즈니는 올해 ‘일·생활 균형 우수 중소기업’에도 선정되며, 2년 연속 워라벨 실천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실제로 버즈니는 주 40시간 내에서 자율 출퇴근 및 탄력 근무가 가능하며, 리프레시 휴가 지원 외에도 지각횟수가 2개월간 3회 미만일 경우 보너스 반차를 지급하는 등 연차사용을 다양하게 장려하고 있다.

또한 전 직원이 매주 금요일 소통하는 ‘프라이데이 토크’와 문화 활동을 하는 ‘버즈데이’ 등 다양한 사내 행사를 통해 직원 간 자유로운 소통을 하고 있다. 그 밖에 자기계발 지원금, 홈쇼핑 지원금, 사내 도서관 등 직원의 업무역량 개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버즈니 김진옥 인사팀장은 “3년째 운영 중인 선택적 자율 출퇴근제는 업무시간을 직원의 자율에 맡겨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직원 스스로 실천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버즈니는 직원들이 더욱 회사와 함께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고 워라벨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버즈니는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별도의 서류 제출 마감 기한은 없으며, 홈쇼핑모아(마케팅, 서비스기획, 제휴, UI/UX, QA, 개발), 모아리포트(개발), 경영지원(문화팀 개발) 등 총 9개 부서 약 20명을 채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