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프리미엄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의왕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
상태바
직주근접 프리미엄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의왕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과 가까운 곳을 뜻하는 ‘직주근접’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근로자들의 출퇴근과 우수한 정주환경이 보장되는 입지의 지식산업센터를 선택하면 젊고 유능한 인력의 수급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판교2테크노밸리, 광명역세권 등에 공급된 교통여건, 정주환경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되고 있다.

최근 대규모 주거단지와 인접한 직주근접 지식산업센터로는 의왕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을 들 수 있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반경 2.5km 이내에 고천공공주택지구 및 당동2지구(14,000세대), 부곡지구(3,400세대)가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 추진 중인 장안지구까지 개발을 완료하면 약2만 세대에 달하는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직주근접형 지식산업센터의 위상은 물론 주거지구의 프리미엄도 함께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직주근접 지식산업센터의 장점 외에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수도권을 대표하는 물류거점지 의왕테크노파크의 프리미엄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의왕시의 첫 번째 산업단지 의왕테크노파크에는 물류, 산업시설을 비롯해 복합용지와 공원 등이 약 158,000㎡규모로 조성되어 수많은 일자리창출 등 대규모의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된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이 위치한 의왕ICD는 화물의 보관, 하역, 운송, 배송을 담당하는 수도권 핵심 물류복합기지이며 인근 오봉역에서는 연간 850만톤 규모의 화물수송량이 처리되고 있는 ‘철도특구 프리미엄’지구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물류특화지구에 맞는 다양한 관광 및 산업인프라가 개발 중이며 철도박물관, 현대로템, 철도기술연구원 등 공공기관 및 기업들도 집중돼 있다.

교통 또한 우수하다.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거치는 신부곡IC와 인접해 차량으로 약 20분대면 강남권(양재IC)까지 이동 가능한 것은 물론, 인근에 1호선 의왕역과 영동고속도로를 지나는 부곡IC와도 가까운 사통팔달의 교통요지로 입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드라이브인 시스템(2~7층 공장에 적용)’을 통해 건물 내부까지 화물 운송 차량이 진입할 수 있으며, 사무실 앞 주차로 직접 하역이 가능한 ‘D2D(Door to Door) 시스템(2~7층 공장에 적용)’을 도입해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증대,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대 5.4m의 높은 층고를 도입해 대형장비를 활용한 업무도 용이하며 샤워실 및 휴게공간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지상8층과 옥상에는 입주민들이 쉴 수 있는 공원이 조성되어 쾌적한 업무환경이 기대된다. 근린생활시설에는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예정으로 단지 내에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