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앱’ 24시간 몸캠피씽 긴급신고센터, 피싱 피해자 무료 상담 지원
상태바
‘시큐어앱’ 24시간 몸캠피씽 긴급신고센터, 피싱 피해자 무료 상담 지원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10.2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사이버 범죄는 범죄 공간의 특수성이 존재한다. 인터넷상에서 범죄가 이루어지는 만큼 상대에 대해 알 길이 없으며 신뢰를 바탕으로 범행을 시도하기 때문에 피해자는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특히 사이버 범죄 중에서도 금융 관련 피해가 눈에 띄게 늘었는데, 수사와 단속 등이 어렵다는 해당 범죄만의 특수성과 함께 공격자(협박범) 집단들이 점점 조직화를 이루고 있으며 체계적인 전문화를 갖추고 있는 실정이다.

사이버금융범죄는 ‘피싱’ 범죄라고도 할 수 있는데, 보이스 피싱, 스미싱, 몸캠피싱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들은 모두 금전 갈취를 목적으로 하는 공갈·협박 범죄이다. 특히 몸캠피싱의 경우 최근 몇 년 새 10배가 증가했을 정도로 상당한 피해를 입히고 있다.

몸캠피씽에 당해 돈을 입금하지 않은 피해자는 자신의 음란영상이 모든 지인들뿐만 아니라 인터넷 여기저기에 유포된다. 이 경우 피해자들은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없게 되고, 심한 경우 극심한 우울증, 대인기피증에 시달릴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몸캠협박을 당했다면 그 즉시 조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보안 업체에서 주로 피씽 범죄 관련 차단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유포 경로를 차단하고 해킹된 휴대전화 데이터를 회수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들을 통한 조력을 통해 사건해결이 가능하다.

현재 몸캠피씽·동영상 유출 협박 등 유포 관련 범죄에 적극 나서 피해자들을 돕고 있는 모바일 보안 기업 시큐어앱(Secure App)에서는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및 차단 등 포괄적인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펼치며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몸캠피싱은 가까운 이들에게 영상이 유포될 수 있다는 범죄 특성상 초기에 신속한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시큐어앱에서는 IT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하여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여 어느 시간대에 피해가 발생해도 즉각 대응을 펼치며 피싱범죄에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몸캠피씽 범죄의 피해자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며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지장이 생길 것을 염려해 신고를 꺼리는 특성까지 고려했을 때 실제 피해자는 집계된 결과보다 많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임대표는 “만약 피싱 범죄에 당하고 있다면 혼자 전전긍긍하며 협박범에 대응하기보다는 전문적인 조력을 통해 범죄로부터 완전히 벗어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