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보안 강화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보안 강화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10.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 봇 관리·웹방화벽·디지털 ID 관리·콘텐츠 보호 기술 업데이트…사용자 경험 보장하며 보안 강화

[데이터넷] 아카마이는 클라우드에서 디지털 터치포인트에 이르기까지 보안, 품질, 안정성 극대화에 집중한 업데이트를 21일 발표했다. 기업은 업데이트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디지털 경험의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주요 지점을 최적화하고 보호할 수 있게 됐다.

릭 맥코넬(Rick McConnell) 아카마이 웹 사업부 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엣지는 비즈니스와 고객이 만나는 곳이자 가치 있는 인사이트가 모여 이를 전 세계적으로 빛처럼 빠른 속도로 분산시킬 수 있는 지점”이라며 “기업은 모바일 사용의 지속적인 확장 및 고객의 기대 향상에 대한 대응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카마이는 보안과 디지털 상에서의 안정성을 극대화하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로의 이전은 보안, 성능, 품질, 비용 문제를 야기한다. 기업은 아카마이 서비스를 통해 자체 인프라 구축 및 유지보다는 생산성, 수익성, 핵심 비즈니스 운영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용자와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이 상호작용하는 디지털 터치포인트에 가장 가까운 엣지에서 분산된 워크로드와 인텔리전스를 통해 보안, 미디어 전송, 웹 성능에 대한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 경험에 지장을 주지 않는 보안 강화

기업이 클라우드 투자에 대한 성과를 완전히 보상받기 위해서는 봇·디도스·웹 애플리케이션 공격, 고객 디지털 ID를 겨냥한 위협, 콘텐츠 불법 복제 등 접촉면을 넓히며 다가오는 복합적인 공격으로부터의 위협을 효과적으로 제어해야 한다.

아카마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봇 활동에 대한 향상된 인사이트 ▲디바이스 포스처(Device Posture) 식별을 통한 강화된 접근제어 ▲강화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룰 평가 모드 ▲디지털 콘텐츠 불법복제를 방해하는 실시간 콘텐츠 보호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클라우드 이전 시 직면하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봇 활동에 대한 인사이트 향상

악성 봇 차단 솔루션 ‘봇 매니저’에 추가된 ‘봇 인텔리전스 콘솔’ 기능은 아카마이 플랫폼 전체에서 관찰되고 파악된 모든 봇 활동을 집약한 정보를 제공한다. 봇 트래픽과 아카마이 플랫폼 상 익명의 여타 고객들의 봇 트래픽을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카마이가 매일 110억 개 이상의 봇 요청 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의 개별 봇 공격을 업계 전체를 대상으로 한 봇 공격의 큰 맥락의 하나로 이해할 수 있게 되어 봇넷의 활동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게 된다.

디바이스 포스처 기능으로 접속 보안 확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액세스(EAA)에 업데이트 된 디바이스 포스처 기능은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프레임워크의 핵심인 인증된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접속을 지속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전 세계 아카마이 플랫폼과 플랫폼에 연결된 수많은 디바이스 및 사용자로부터 전송된 다양한 시그널을 기반으로 이뤄진다.

웹방화벽 룰 평가 모드 배포를 통한 민첩성 향상

기업의 IT 팀과 보안팀은 적은 시간 및 오버헤드로도 웹방화벽 보호 기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아카마이는 코나 사이트 디펜더(KSD)에서 웹방화벽 룰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한다. 기업은 룰을 배포하기 전 새로운 룰과 업데이트된 룰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실시간 콘텐츠 보호로 불법 복제 차단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의 기능이 개선되면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기업 사이에서 주요 보안 문제로 부상한 콘텐츠 불법 복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아카마이 엣지 플랫폼에 업계를 선도하는 써드파티 공급업체가 사전 통합돼 확장가능한 포렌식 워터마크를 지원함으로써 엣지를 활용해 소스의 불법 복제를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엣지 기반의 액세스 리보케이션(Access Revocation) API 기능은 콘텐츠 제공업체가 불법 복제된 스트리밍을 거의 실시간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리 웨일(Ari Weil) 아카마이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아카마이 고객은 웹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직원과 고객의 경험을 개선하는 데 엣지가 점차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며, “보안은 엣지 기능으로 강화된 컴퓨팅에 필요한 많은 요소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엣지 기반 보안은 각종 위협에 실시간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며 안전하고 경계가 없는 보안 환경을 지원할 뿐 아니라 엔드 유저와 가까운 곳에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