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인피닉, AI·데이터 응용 분야 사업 ‘맞손’
상태바
솔트룩스·인피닉, AI·데이터 응용 분야 사업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내 수직결합 통한 신규 서비스 모델 창출…국내외 신시장 개척 도모
▲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왼쪽)와 박준형 인피닉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솔트룩스는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수집·가공 전문기업 인피닉과 인공지능 및 데이터 응용 시장 분야 등 관련 산업에 대한 공동 사업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전, 음성, 문자인식 등 인공지능 및 데이터 응용 분야 보유 역량을 결합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민간, 공공 분야 신규 사업 모색과 사업 확대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인피닉은 인공지능 개발에 필수 요소인 학습용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수집·가공하는 회사이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자동 객체 감지 솔루션’을 통해 자율주행 등 비전 인식 분야를 고도화하고 있으며, 작업 진척도와 결과물을 24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작업관리 시스템’ 역시 높은 전문성과 데이터 품질을 선보이고 있다.

박준형 인피닉 대표는 “이번 협력은 비슷한 기술을 가진 업체끼리의 단순한 사업제휴가 아니라 산업 내의 수직결합을 통한 신규 서비스 모델의 창출과 완벽한 협업 모델을 창출한다는 면에서 그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한 신규사업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인공지능, 데이터과학 분야에 지난 20년간 다양한 원천기술과 상용화 사례를 보유한 솔트룩스의 강점과 비전 인식을 포함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수집·가공에 높은 전문성을 보유한 인피닉의 기술을 결합해 국내외 다양한 신규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