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아이, 베트남 웹툰 시장 출사표
상태바
대원씨아이, 베트남 웹툰 시장 출사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정동훈)는 자회사이자 만화출판 전문기업인 대원씨아이 웹툰의 베트남 시장 진출 소식을 전했다.

대원씨아이는 베트남에 웹툰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코믹스(대표 이진우)와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원씨아이의 인기 웹툰을 베트남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코믹스는 베트남 1위 이동통신사업자 비엣텔의 메신저·콘텐츠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모챠에 대한 웹툰 독점 공급 및 서비스 운영권을 가지고 있어, 이번 계약을 통해 대원씨아이는 한국과 중국, 일본 등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6개 작품을 베트남 시장에 선보인다.

최근 K-콘텐츠 열풍과 맞물려 한국이 베트남의 주요 투자국으로 자리잡은 만큼 대원씨아이의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원씨아이는 만화 중심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진행하면서 출판 및 연계사업, 머천다이징, 스마트 콘텐츠 등을 전문적으로 개발, 서비스 하고 있으며, 게임과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에서 다양한 OSMU(One Source Multi Use) 사업 전개의 성공사례를 축적하고 있다.

대원씨아이 해외IP사업부 이주은 이사는 “대원씨아이가 쌓아온 만화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다양한 장르의 웹툰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 뛰어난 그림체 등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더코믹스와 함께 다양한 OSMU 사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