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센, 신규 이사로 웨이 커준 전 바이두 부사장 선임
상태바
소프트센, 신규 이사로 웨이 커준 전 바이두 부사장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클라우드 인프라 및 AI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소프트센은 이사회를 열고 오는 12월 5일 해외사업 본격화를 위한 사업 목적 추가, 신규 이사 선임 등의 안건 처리를 위한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소프트센은 임시주총에서 ▶화장품 제조 및 유통업, 신자재 개발과 제작, 유통업 ▶해외 정보통신사업 등에 대한 투자를 포함한 국내외 투자 ▶투자 회사 관리 및 자금지원 및 자문 활동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고 중국 바이두 창업기 개발책임자 겸 기술부사장 출신 웨이 커준(Wei Kejun) 외 3인을 신규 이사에 선임하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소프트센 관계자는 “신규로 선임되는 웨이 커준은 텐센트 프로젝트 매니저, 바이두 창업기 개발책임자 겸 기술 부사장을 지내는 등 중국 최대 IT기업의 창업과 중요 프로젝트 실무를 비롯해 투자 컨설팅 등 중화권 내 사업  및 투자 역량을 통합할 수 있는 핵심 인물”이라며 “향후 소프트센이 글로벌 ICT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업구조 고도화를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업목적으로 추가된 신소재분야 및 해외 IT기업 투자에 관해서는 수피센조합의 업무집행조합원인 수앤파이낸셜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한 해외 M&A 네트워크를 통해 적극적으로 대상회사를 발굴하고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라고 첨언했다.

소프트센 관계자는 “AI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에듀센, 의료 빅데이터 솔루션 ‘빅센메드’ 등 자체 솔루션을 바탕으로 향후 CDW(Clinical Data Warehouse), 정밀의료 플랫폼, AI교육 등 분야에서 해외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