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중소·중견기업 대상 ‘디지털 혁신’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MS, 중소·중견기업 대상 ‘디지털 혁신’ 세미나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1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부스 운영 통해 디지털 혁신 사례·솔루션 소개

[데이터넷]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포 베터(Business for Better)’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다양한 산업의 중견·중소기업 리더 3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 사례 및 솔루션을 소개하고,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경영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 전반부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내·외부 전문가 강연으로 이뤄졌다. 내부 전문가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를 통한 기업 경쟁력 향상 전략 및 고객 사례’와 ‘중견·중소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제언’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삼정KPMG의 봉찬식 파트너는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혁신’에 대해 발표했다.

후반부에는 트랙을 나눠 ‘업무 환경’과 ‘클라우드’를 주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과 효과를 강조했다. 업계 화두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견·중소기업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 각 부서 담당자들이 알찬 구성과 함께 그들이 가진 기술과 노하우를 나눴다.

또한 ISV 파트너가 선보이는 애저 기반 솔루션 및 생산성, 보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모 부스도 마련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및 SMC 사업본부 장홍국 부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국내 중견·중소기업이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업무 방식을 개선해, 다가오는 새 시대에 대비하는 비즈니스 패러다임 전환의 기회로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018년부터 ‘SMB(Small Medium Business) Go Big’ 캠페인 등을 통해 중견·중소기업의 비용 절감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 다양한 IT 솔루션과 서비스 지원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