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최대 월 매출 경신…연 매출 1700억 예상
상태바
메쉬코리아, 최대 월 매출 경신…연 매출 1700억 예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676억원 달성…사상 최대 연 매출 달성 눈 앞

[데이터넷]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올해 연간 매출액이 사상 최대치인 17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지난 7월 142억원의 최대 월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지난 8월 160억원을 내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특히 7, 8월은 장마, 태풍 등의 기상 상황에도 불구하고 고성장하며 메쉬코리아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이러한 매출 상승에 따라 메쉬코리아는 올해 연 매출액 17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부릉 서비스를 본격화한 2016년 대비 3000% 폭발적으로 성장한 수치며, 전년대비로도 13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미 상반기에 676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메쉬코리아는 지속되는 매출 상승으로 1700억원의 연 매출 달성이 무난할 전망이다.

올해 메쉬코리아는 핵심 자산인 전국 이륜차 물류망을 기반으로 배송 카테고리 확대, 사륜차 배송 서비스 등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한편, IT 기술을 통한 플랫폼 고도화, 데이터, AI 기술을 적용한 물류 서비스 효율화 등에 힘을 기울여왔다. 또한 크라우드 소싱 서비스 ‘부릉 프렌즈’를 지방까지 확대하는 등 신규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물류 시장 성장에 발맞춰 배송 카테고리 확대, 서비스 업그레이드, IT 기술을 통한 플랫폼 고도화 등을 끊임없이 계속해왔다”며 “최대 매출 경신은 이러한 노력에 힘입은 결과이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종합 물류 기업으로 나가기 위한 경주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