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바리스타과정, 바텐더 소믈리에 특성화 교육
상태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바리스타과정, 바텐더 소믈리에 특성화 교육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경영바리스타, 식음료, 푸드디자인, 파티, 공간플라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인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호텔식음료바리스타과정은 한국관광 산업 분야에 대한 성장 전망에 따라 높아지는 전문 바리스타 및 소믈리에에 대한 수요에 맞춰 커피바리스타, 바텐더, 소믈리에, 티마스터 등을 양성하기 위한 융합 커리큘럼을 위한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전문학교는 킨포크 스타일의 카페테리아인 ‘로이카페’를 통해 실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무를 익힐 수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로이커피’를 론칭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술적 테크닉과 함께 이러한 카페 창업을 위한 카페음료 갭라, 인테리어, 경영관리, 마케팅까지 전 단계에 걸쳐 원스톱으로 교육하면서 ‘커피충전소’, ‘디커스’, ‘조윤희 커피하우스’, ‘아레떼’, ‘키작은꽃’, ‘공원앞커피’ 등 수많은 청년 CEO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국내 커피와인 동일전공 교육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유기농 텃밭, 음식문화연구소, 레스토랑, 호텔풀빌라 등을 갖춘 13만 2231㎡ 규모의 제3캠퍼스 강화식문화예술단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도손질부터 파쇄, 랙킹, 병입, 라벨링까지 재학생들이 직접 와인을 제조하고 라벨링 할 수 있는 ‘샤또로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남아공 ‘Cape peninsula University’, 인도네시아 발리 ‘Esperto’, 하와이 ‘Kona Coffee Farm’, 이태리 ‘LAVAZZA coffee’, 일본 ‘UCC coffee’ 등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독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까지 하고 있다.

특히 해당 전문학교는 국내 바리스타들이 참여해 각 부문별 국가 대표를 선발하는 국내 선수권 대회인 WCCK(World Coffee Chamiponship of Korea) KLAC(Korea Latte Art Championship)대회에서 라떼아트 챔피언을 배출하기도 했다.

한편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카페경영과 호텔와인칵테일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