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ADC 통합 소프트웨어 설정가능형 AFE 출시
상태바
ADI, ADC 통합 소프트웨어 설정가능형 AFE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나로그디바이스(한국지사장 홍사곽, ADI)는 산업용 공정 제어 시스템을 위해 24비트 ADC를 통합한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 신제품 ‘AD4110-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D4110-1은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플랫폼’ 입력 모듈을 설계할 수 있도록 ADC를 내장한 범용 입력 AFE다. 신제품은 R&D 비용과 제품 출시 기간을 대폭 줄여주며, 필요로 하는 설계 리소스도 적다.

AD4110-1의 고전압 입력은 전류나 전압 신호를 소프트웨어로 완벽히 설정할 수가 있어 모든 표준 산업용 아날로그 신호 소스에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한 개의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여러 개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듈 크기를 줄이고 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설정 가능 I/O는 인더스트리 4.0 구현에 있어 핵심 요인이다. 

AD4110-1은 현재 40핀 LFCSP 패키지로 공급되고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0.2~24 사이에서 16가지 이득 설정을 지원하는 완전 차동 PGA(Programmable Gain Amplifier) 내장 ▲과전압, 저전압, 개방 배선, 과전류, 과열 상태를 표시하는 내장형 프런트 엔드 진단 기능 제공 ▲고전압 입력은 열적으로 보호되며, 과전류 제한 및 과전압 보호 기능 지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