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가트너 MQ 유무선 랜 인프라 14년 연속 리더
상태바
아루바, 가트너 MQ 유무선 랜 인프라 14년 연속 리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무선 랜 인프라 위한 6개 주요 역량에서 5개 부문 1위 차지

[데이터넷]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선도기업 아루바 휴렛펙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는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유무선 랜 인프라(Magic Quadrant for Wired and Wireless LAN Infrastructure) 보고서에서 1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특히 아루바는 6개의 주요 역량 중 5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가 시장 동향을 입증하기 위해 독점적인 질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 보고서 형태로 발행되는 간행물이다. ‘2019 매직 쿼드런트 유무선 랜 인프라’는 가트너가 유선과 무선 랜 인프라 부문을 하나의 보고서로 통합한 후 8번째 발행되는 것으로, 아루바는 매년 리더의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통합 이전에는 ‘매직 쿼드런트 무선 랜 액세스 인프라(Magic Quadrant for Wireless LAN Access Infrastructure)’에서 6년 연속(2006~2011년)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유무선 랜 인프라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가트너는 비전의 완전성과 실행 능력이라는 두 가지 주요 기준에 근거해 공급 업체를 지속적으로 평가한다. 이 보고서에는 각 공급 업체에 대한 요약은 물론 강점과 주의점에 대한 평가도 수반돼 있다.

동반 발행된 ‘매직 쿼드런트 유무선 랜 인프라 주요 역량(Magic Quadrant, the 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Wired and Wireless LAN Infrastructure) 보고서에서 가트너는 6가지 주요 적용 사례를 통해 기업의 요구 사항을 해결함에 있어 공급 업체의 효율성을 평가했다.

통합된 유무선 액세스, 무선 전용 리프레시 빌드(WLAN-only refresh/new build), 본사와 떨어져 있는 지사에서의 적용 사례, 애플리케이션에서 퍼포먼스, 핸즈오프 넷옵스(Hands-off NetOps) 등 6가지 주요 적용 사례에서 아루바는 무선 전용 리프레시 빌드를 제외한 5개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무선 전용 리프레시 빌드에서는 2위로 평가됐다.

아루바의 마케팅 담당자 크리스 코접(Chris Kozup)은 “아루바가 가트너의 유무선 랜 인프라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유무선 랜 인프라 내 6가지 주요 역량 중 5가지에서 최고 순위를 차지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만을 생각하는 고집스러운 철학과 고객이 직면한 모바일, 클라우드, IoT 문제를 해결하는 우수한 제품 포트폴리오가 결합돼 네트워크 업계에서 인정받고 입지를 굳힐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