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IDC 선정 ‘클라우드 시스템·서비스 관리’ 1위
상태바
VM웨어, IDC 선정 ‘클라우드 시스템·서비스 관리’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VM웨어가 글로벌 IT 시장분석 기관 IDC가 발표한 보고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과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각각 2018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VM웨어는 인수합병 및 유기적인 개발 등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기업이 모든 클라우드에서 보다 더 안전하고 일관된 운영 환경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DC가 발표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점유율, 2018: 멀티 클라우드 전략이 주도하다(Worldwide Cloud System and Service Management Software Market Shares, 2018: Multicloud Strategies Take the Lead)’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2위 기업을 6% 차이로 앞섰다.

IDC는 멀티 클라우드 비용 관리 및 거버넌스 SaaS 기업 ‘클라우드헬스(CloudHealth)’의 인수와 하이퍼스케일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과 델EMC 하드웨어 및 서비스 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여준 VM웨어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VM웨어 v리얼라이드 오토메이션 클라우드와 같은 클라우드 관리 SaaS 포트폴리오의 성장에 주목했다.

보고서는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관리 SaaS 포트폴리오와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에 포함된 v리얼라이즈 스위트와 SDDC 매니저를 통해 VM웨어가 2018 년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부문의 주요 기업으로 자리 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VM웨어는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전 세계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 시장점유율, 2018: 시장 확대의 해(Worldwide IT Automation and Configuration Management Software Market Shares, 2018: Year of Market Expansion)’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2위 기업과 비교해 2배 이상의 매출 차이를 기록하며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IDC는 업계가 복잡한 워크로드를 오케스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T 관리 자동화 솔루션으로 초점을 맞춤에 따라 VM웨어가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략적으로 핵심 관리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 데스크톱, 네트워크, 보안, 통신, 스토리지 전반에 걸친 핵심 관리 제품군에 R&D 투자를 확대하는 등 관리 포트폴리오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제이 싱(Ajay Singh) VM웨어 수석 부사장은 “IDC 보고서를 통해 VM웨어의 리더십이 지속적으로 소개되는 것은 기업의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성공적으로 자동화하고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노력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VM웨어는 클라우드 관리와 자동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집중해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와 IT 자동화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다른 기업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