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정밀 측정 통합 툴 슈트 ‘메저웨어’ 출시
상태바
ADI, 정밀 측정 통합 툴 슈트 ‘메저웨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나로그디바이스(한국지사장 홍사곽, 이하 ADi)는 정밀 농업, 기계 상태 모니터링, 전기화학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수요가 늘고 있는 정밀 측정 작업 수행을 위해 하드웨어 측정 키트와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툴로 조합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정밀 측정 통합 툴 슈트 ‘메저웨어(MeasureWa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DI ‘메저웨어는 ADI의 전자공학 전문성과 실시간 데이터 통찰력을 필요로 하면서도, 관련 데이터시트를 소화하거나 복잡한 펌웨어 개발을 할 시간 또는 전문성이 부족한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메저웨어 솔루션은 디바이스와 그 주변을 연결하도록 개발됐으며, 사용자가 자신의 개별 프로젝트에 필요한 온도, 무게, 습도, 산성도(pH), 압력 등의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프로젝트의 진화와 함께 측정 파라미터들을 수정 및 변환할 수 있게 해주는 유연성도 제공해 꿀벌의 건강 상태 모니터링, 산업용 모니터링, 음료 제조 및 의료용 콜드체인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로나 킨(Lorna Keane) ADI 메저웨어 담당 디렉터는 “부품 및 하드웨어 사양에 대한 전문가가 되지 않고도 ADI의 기술을 최고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고객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정밀 측정 솔루션 제공을 위해 메저웨어를 개발했다”며 “ADI는 메저웨어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의 아이디어 구상부터 생산 단계까지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들의 전체 측정 과정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직관적인 메저웨어 소프트웨어 스튜디오는 다양한 툴들을 포함하고 있다. 메저웨어 디자이너는 고객의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하드웨어를 추천하고, 메저웨어 랩은 하드웨어 추천 목록을 받으면 고객이 측정 유닛에 모니터링 결과를 신속하게 스트리밍하고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메저웨어 디벨로퍼는 보다 고급 사용자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코딩을 위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통합 개발 환경(IDE)을 지원한다. 처음에는 ARM 엠베드(Mbed) 샘플 프로젝트와 API를 제공하지만 그 후에는 다른 IDE를 지원한다.

한편 메저웨어 웹 생태계는 고객들이 서로의 경험을 배우고 공유할 뿐 아니라 도움도 받을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자신들의 프로토타입을 생산 단계까지 발전시킬 수 있게 해주는 허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