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진흥원, ‘교육 분야’ 데이터 세미나 개최
상태바
데이터산업진흥원, ‘교육 분야’ 데이터 세미나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빅데이터 기반 교육 정책·디지털 교육 플랫폼 소개…에듀테크 스타트업 발표도 진행

[데이터넷]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2019 제6회 Korea Data-Biz Trends(코리아 데이터 비즈 트렌드)’ 행사를 10일 오후 2시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행사는 지난 5월 자율주행 분야를 주제로 처음 개최돼 매월 신성장 산업 분야의 데이터 비즈니스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는 행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더 나은 교육 혁신, 데이터로 답하다’를 주제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교육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기반 교육 정책과 디지털 교육 플랫폼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며,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등 민간 교육업체에서 최근 활발하게 적용하고 있는 데이터 기반 학습기법과 솔루션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후반부에는 에듀테크 분야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발표도 진행된다.

본 행사는 데이터 산업 관련 기업, 스타트업, 투자사,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등록 및 행사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AI와 빅데이터, 가상현실(V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통해 맞춤형, 수준별 학습이 이뤄지는 에듀테크의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며 “에듀테크는 초·중·고교는 물론이고, 사교육뿐만 아니라 기업교육, 평생교육 분야 등에도 적용 가능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분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에듀테크 분야에서의 데이터 활용 확대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